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출판 이야기

스티브잡스가 한국출판계에 미치는 영향

by 예문당 2010. 8. 9.
             <출처 : acaben flicker>

지난해 말, 아이폰 출시를 계기로 대한민국의 산업계를 떠들썩하게 하고 있는 스티브잡스입니다. 비주류적인 성격이 강한 스티브잡스이지만 이제는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느낌입니다. 애플이라는 회사도 비주류라고 하기에는 너무나도 커버린 듯 합니다.

대한민국의 산업계를 떠들석하게 한 영향으로 출판계에서도 스티브잡스 관련 서적들의 출간이 활발한데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어떤 책들이 있는가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스티브잡스 이름 달고 나오는 책만 해도 수십권에 달하지만 일단 분류별로 몇 가지만 추려보았습니다. 

스티브잡스의 일대기를 다룬 책 : 명진출판 스티브 잡스 이야기(독서후기 -> 링크) 등 
출중한 스티브의 프리젠테이션을 배워보자는 책 : 멘토르 스티브잡스의 프리젠테이션 등
스티브의 경영전략, 혁신 : 아이콘 북스 스티브잡스의 위대한 선택 등
자기계발서 : 북섬 잡스처럼 일한다는 것 등
잠언집 : 스펙트럼북스 스티브잡스의 명언 50 등
성공학 : 스텍트럼북스 스티브잡스의 슈퍼 업무력 등
영어 학습서도 - -;;; : 다락원 스티브잡스의 공감영어 등

한편 직접적으로 스티브의 이름을 내세우지는 않지만 아이폰의 성공으로 세상에 빛을 본 책들도 있습니다.
아이폰이 성공함으로서 아이폰 활용서, 어플리캐이션 개발서, 아이튠즈 사용설명서, 앱스토어 경제학도 출간하였습니다.

그 외 애플 디자인의 정체성을 확립한 디자인 컨설턴트의 이야기인 부즈펌의 '프로그'처럼 스티브 주변 인물에 대한 책들도 보입니다. 애플이 성공하지 않았다면, 스티브가 지금처럼 유명해지지 않았다면, 아마도 국내에서 번역 출판 되기는 힘들었던 책이지 않을까 합니다.

책의 내용을 정확히 알지는 못해서 스티브와 관련있는 내용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광고에서 책이미지와 함께 스티브의 사진을 같이 보여주면서 마켓팅에 이용하려는 책들도 눈에 뜨이네요.

이 정도면 스티브가 한국출판계에 미치는 영향이 작지는 않은 듯 한데요. 결산 관계자분들은 2010년 한국출판계 키워드에 스티브잡스도 넣어 보심이 어떨까요?  

- 책 쟁 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