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그림책 이야기

책으로 만나본 디즈니 '라푼젤'

by 예문당 2011. 3. 1.
라푼젤 무비스토리북 (양장)
국내도서>유아
저자 : 예림아이 편집부
출판 : 예림아이 2011.01.20
상세보기

지난주, 아이들과 극장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푼젤'[링크]을 보고 왔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집에 돌아와 가지고 있던 세계명작 전집 중 '라푼첼'을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영화를 보고 난 후 바로 봐서 그런지, 아이가 집중해서 잘 듣더라구요.

그런데 검색을 알아버린 7살 큰아이가, 영화에서 본 그림으로 다시 보고 싶다며 그림책을 사달라고 하였습니다. 최신영화가 벌써 그림책으로 나왔을리가 없다며 아이를 재우고 검색을 해봤더니, 엇... 무비 스토리북이 이미 출간되었더라구요. 바로 주문을 했지요. ^^;


따끈따끈 신간답게 책이 참 이뻤습니다. 기대를 하고 책장을 펼쳤습니다.



100분 분량 애니메이션을 줄여놓은 것이라서, 글밥은 제법 많았고, 쪽수도 64쪽으로 제법 많은 편이었습니다. 그림은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옮긴 것이 아니었고, 화풍이 조금 달랐습니다. 라푼젤 얼굴로 비교를 해볼까요?


왼쪽은 책 표지의 라푼젤로 영화에서 볼 수 있는 그대로였고, 오른쪽은 무비 스토리북 속의 라푼젤로 전체적인 스타일은 같지요. 처음에는 3D의 이미지를 갖다놓은 것이 아닌가 헷갈렸지만, 괜찮았습니다. ^^


영화를 보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바로 라푼젤이 배위에서 등을 보는 장면이었는데요, 책에서도 이쁘게 표현되어 있었습니다.


위가 영화 속 장면이고, 아래는 그림책 속 장면입니다. ^^

7살, 4살 두 아이들 모두 이 책을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4살 둘째아이는 라푼젤이 좋다며 잘때 베개 아래 두고 껴안고 자더라구요. 책 내용이 제법 많은데도, 이미 영화를 통해서 내용을 알고 있어서 그런지, 아이가 끝까지 잘 들어주었습니다. 영화를 재미있게 본 아이들은 책으로도 만나본다면 또다른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장면을 아이가 좋아하는지 볼 수도 있구요. 원작과 함께 비교해가며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살 큰아이가 할머니에게 멋진 크레용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바로 이것인데, 수성입니다.
 

라푼젤을 그려달라고 아이에게 부탁을 해봤습니다. 나름 독후활동을 유도하는 엄마의 전략이었지요. 아이는 기분좋게 승락하더니.......... 이 그림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게 뭘까요? 바로 큰아이가 그린 '라푼젤'이랍니다. 긴 머리카락만...... 잘 묘사했지요? 끙...... 아이 나름대로 노랑과 금색과 초록으로 표현하고, 크래용 위에 붓질을 해서 번짐 효과까지 낸.. 정성을 기울인 그림이었습니다. -_-;;;;;

라푼젤을 통해 '영화->책->그림' 으로까지 발전?시키며 며칠동안 즐겁게 아이와 수다를 떨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라푼젤 무비스토리북 - 8점
예림아이 편집부 엮음/예림아이
2011년 1월 20일 1판 1쇄 발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