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20대 CEO 이야기

도전자 김현진, 4개월만에 15kg감량한 비결은?

by 예문당 2011. 10. 7.


지난 주 KBS 도전자에서 참가자 18인 중에 최종 3인이 결정되었습니다. 김성경씨는 아쉽게도 마지막 문턱을 넘지 못하고 최종 3인에 합류하지 못했네요. 촬영은 20일간 방송은 3개월. 방송은 꽤나 긴 여정이었네요. 

오늘은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생방송이 있는 날입니다. 시청자들의 문자투표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고 합니다. 과연 누가 우승할지 궁금해지는데요. 오늘 방송에는18인의 도전자 전원이 방송에 출연하여 지난 일들을 돌아볼 예정이랍니다.

18인중 어이없이 두번째로 떨어진 <청년CEO를 꿈꿔라>의 저자 김현진 대표도 오늘 생방송에 출연할 예정인데, 도전자 참가했을 때의 김현진 대표를 기억하시는 분들은 오늘 생방송에서 살짝 놀라시지 않을까 합니다. 촬영할 때와 비교해 무려 15kg이나 감량에 성공하여 몰라보게 달라졌기 때문이죠.

하와이에 도착해서 찍은 프로필 사진 (출처:KBS 도전자 홈페이지)

최근 사진



김현진 대표가 촬영한다고 하와이 간 것이 5월말, 제가 김현진 대표를 만난 것이 9월초니까 약 3개월만에 15kg. 한달에 5kg씩 감량을 한 셈이군요. 평범한 성인이 한달에 5kg빼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데, 김현진 대표는 어떻게 3개월만에 15kg을 감량할 수 있었을까요? 궁금한 저는 그 비결을 물어 보았습니다.

김현진 대표는 체중 감량의 비결을 운동과 식사 조절로 나누어 다음과 같이 설명하여 주었습니다.

운동
업무 특성상 시내를 이동할 일이 많은데 이전에는 버스, 지하철, 택시를 많이 이용했는데 도전자 출연 이후 자전거를 타고 다녔다. 운동도 하고 돈도 아끼고 1석이조의 효과. 평일 낮에도 막히는 서울시내 교통상황을 생각하면 이동시간도 자전거와 다른 교통수단과 크게 차이가 없었다.

식사 조절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식단이 비결이다. 아침에 두유, 닭가슴살 통조림 하나, 점심에도 밥은 되도록 안먹고 반찬과 국물만 먹는다. 저녁은 술 약속이 생기면 삼겹살, 치킨 먹으러 가자고 유도한다. 치킨은 가능한 오븐구이 메뉴가 있는 곳으로, 삽겹살 집에서도 고기만 먹고 밥이나 국수 등의 식사는 피한다. 소맥도 칼로리가 높으므로 피할 수 없을때는 약간의 트릭을 써서 음주량을 조절하는 것이 요령이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한다면 굶고 피트니스 센터 가서 운동하는데, 이렇게 일상 생활에서 운동과 음식 조절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낼 수 있다면 체중 감량을 지금보다 훨씬 쉽게 효과적으로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체중 감량을 계획중이신 분들 너무 크게 생각하지 말고 주변에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것부터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책 쟁 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