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출판 이야기

추천 도서가 모두 모였다! 똑똑한 독서도우미 <손안애서> - 아이폰/안드로이드 추천 앱

by 예문당 2012. 2. 8.

책을 읽으려고 하는데, 막상 무슨 책을 읽어야할지 모르는 때가 있습니다. 그런 때에는 추천도서의 도움을 받으면 좋겠죠?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에서 <손안애서>라는 독서 도우미앱을 출시하였습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 앱이 동시에 출시되었는데요, 저는 아이폰을 갖고 있어서, 아이폰용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첫 화면입니다. 메뉴는 홈/추천도서/독서후/책&/내서재/독서교육/커뮤니티/도서관찾기 로 되어있습니다. 하나씩 볼까요?



추천도서입니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에서는 매달 '이달의 읽을 만한 책' 10종과 '청소년 권장도서' 10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예문당에서 출간한 "아빠, 경영학이 뭐예요?"가 청소년 이번달 권장도서로 선정되었는데요, 첫화면에 보이니 무척 반갑습니다. 

책 소개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추천기관과 책에 대한 간단한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내서재+" 버튼을 클릭하면, <손안애서> 앱 내의 <내서재>에 책이 등록됩니다. <내서재>기능은 뒤에서 소개하겠습니다.



다시 앞으로 나왔는데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의 추천도서가 가장 먼저 보이지만, 다른 기관들의 추천도서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국립중앙도서관/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대한민국학술원/한국문화예술위원회/한국과학창의재단/보건복지부/환경부(환경보전협회)/한국출판인회의/대한출판문화협회/행복한아침독서/학교도서관저널/전국독서새물결모임/학교도서관문화운동/어린이평화책선정위원회/경기도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서울독서교육회/책으로따뜻한세상을만드는사람들/(사)어린이도서연구회/환경정의/고래가숨쉬는도서관/서울대권장도서/서강대필독도서/KAIST필독도서/서울시교육청/부산시교육청/삼성경제연구소/인디고서원 입니다.

모두 적고 보니, 추천도서를 선정하는 기관이 참 많습니다. 관심있는 기관의 추천도서를 눈여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한데요, 2011년 책둥이 추천도서로 선정된 "그림책 육아"도 보이죠? 내 서재에 한권 더 추가해보겠습니다. ^_^



독서후 입니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에서는 파워북로거를 선정했는데요, 그 분들의 독서후기가 보여지는 곳입니다. 어떤 책들을 소개하고 있는지 살펴보면 좋겠죠?



책&입니다. 잡지로 보여지는데요, 목차와 일부 기사링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내서재입니다. 앞에서 책 두권을 서재에 담았죠? 글쓰기를 클릭하면 책에 대한 간단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이 앱에서는 추천도서만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추천도서에 선정되지 않은 책은 검색이 되지 않고, 내서재에 저장할 수 없습니다. 



독서교육입니다. 오프라인강좌와 온라인강좌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좋은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참여하시면 도움되실 것 같아요. 저도 필요한 강좌들을 찾아봐야겠습니다.



커뮤니티입니다. 트위터 마크가 보이시죠? 트위터에서 "간행물윤리위원회"로 검색된 결과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글을 보는 것은 트위터에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가능하지만, 글쓰기를 하고 싶다면 트위터에 로그인한 상태로 써야합니다.



도서관찾기입니다. 이 앱에서는 자신의 위치정보를 가지고 가까운 도서관을 찾아줍니다. 구립/시립 도서관 등의 큰 도서관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동네의 작은 도서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것은 무척 아쉽습니다. 


<손안애서> 앱의 여러 기능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독서 도우미로 손색이 없겠죠?
오늘 읽고 싶은 책, 손안에서 앱에서 골라보세요.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