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그림책 이야기

세계 명작과 공룡의 유쾌한 만남 - 벌거벗은 공룡 임금님

by 예문당 2012. 3. 21.

<벌거벗은 임금님>은 덴마크 작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1805~1875)의 작품입니다. 세계 여러나라에서 수백가지 버전으로 출판된 아주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세계명작 시리즈에서는 빼놓고 않고 등장하지요. 

아들 둘을 두고 있어서, 저희집에는 공룡에 관련된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공룡은 남자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으니까요. 글자도 잘 모르던 큰 아이가 몇해전 서점 서가에서 오직 "공룡"글자를 보고 찾아온 그림책이 있었습니다. 바로 <벌거벗은 공룡 임금님>입니다.

 

아이는 단순히 공룡 때문에 이 책을 골랐지만, 그림을 보면 볼수록 그림의 매력속으로 빠져들었습니다. 책을 읽고 나서 알게 되었지만 
이 책을 그린 다이앤 구드는 칼데콧 아너상 수상 수상 화가더라구요. 역시나.. 했죠. ^^

 

이 책의 배경은 베르사유 궁전입니다. 여기에 나타난 두 공룡이 바로 보이지도 않는 천으로 옷을 짜주겠다고 이야기하는 사기꾼이죠. 이야기는 우리가 알고 있는 <벌거벗은 임금님> 이야기 그대로 전개됩니다. 하지만 그림, 얼마나 섬세한지 보실래요?

 
공룡 임금님의 의상입니다. 단순히 화려한 옷이 아닙니다. 옷 안에 담긴 그림을 눈여겨 보세요. 다른 동화의 이야기를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인어공주, 라푼젤, 잭과 콩나무 등등의 내용이 보이시나요? 게다가 임금님은 티라노사우루스고 대신 중에는 스테고사우루스도 있고, 백성들 중에는 트리케라톱스도 보이는 등, 여러가지 공룡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공룡 이름 맞추기 놀이를 해도 재미있겠죠? 베르사유 궁전이 어디에 있는지, 세계지도를 찾아보는 것도 좋겠구요. 

100권의 그림책을 읽는 것도 좋지만, 1권의 그림책에서 100가지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것은 더욱 좋습니다. 볼 때마다 새롭고, 아는 만큼 보이죠. 이렇게 볼 때마다 다르고, 숨은 그림 찾기를 하는 재미가 쏠쏠한 바로 이 그림책이, 온라인 서점에서는 구입이 어렵습니다. 킨더랜드 출판사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벌거벗은 공룡 임금님 - 10점
다이앤 구드 글.그림, 서애경 옮김/킨더랜드(킨더주니어)


가지고 있는 그림책에서 이런 재미를 찾아보세요. 그림책이 결코 한번 읽고 버리는 돈만 비싼 아까운 책은 아니랍니다. 아이들은 좋아하는 그림책을 무한반복해서 읽습니다. 그림책에 숨겨진 비밀 찾기, 어려우시다고요? <그림책 육아>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아이들과 행복한 책읽기, 함께 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