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건강 이야기

특별했던 경험. 전주 베테랑분식 콩국수

by 예문당 2012. 9. 10.

얼마전 전주비빔밥 포스팅을 하였죠. 전주에서 반나절 일정이라 전주 맛집 탐방은 한국관으로 만족하려 하였습니다. 그런데 예상치 못한 변수가 있었으니...

전주에 도착한 아내는 전주에 도착했음 알리는 글을 페북에 올렸지요. 비빔밥으로 점심을 먹고 나오니, 댓글이 달렸습니다. 전주에 가면 '베테랑분식'에서 칼국수콩국수를 맛을 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베테랑분식?', '분식집 이름이 특이하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결국 전주 한옥마을을 구경하고 나서 구경이나 할 요량으로 베테랑분식을 찾았습니다.


이곳이 베테랑분식입니다. 건물 모양이... ㅎㅎ

분식집에 이렇게 넓은 전용주차장도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정면 입구로 들어가면 여느 분식점처럼 테이블 3~4개정도 놓여 있어서 처음에는 작은 분식점이구나 했는데, 일하시는 아주머니께서 안쪽으로 들어가 보라고 하셔서 주방을 끼고 들어가 보니 100명 이상은 족히 수용할만한 규모의 장소가 있더군요. 깜놀 @.@

아직 저녁을 먹기에 이른 시간이라 팥빙수 한 그릇으로 더위를 달래고는 콩국물을 포장 판매한다고 하여 만두와 콩국물을 싸들고 숙소로 출발하였습니다. 숙소에서 저녁을 먹기위해 국수를 삶고 콩국물을 부으려고 병을 뒤집었는데 콩국물이 쏟아지지 않는 것입니다. 병을 꾹꾹 눌러 짜서 놓고 보니 국물이라고 하기 보다는 크림에 가까운 상태더군요. 대체 어떻게 이렇게 만들 수 있는 것인지 신기하였습니다. 


보기에도 걸죽해 보이지 않나요? ^^


국수를 말아 보았습니다. 정말 맛나 보이네요.

진득한 베테랑분식 콩국물에 국수를 말아 한 입 먹어 봅니다. 콩의 고소함과 특유의 비릿함에 크리미한 식감이 더해 다른 콩국수에서는 맛 볼 수 없는 특이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페친 이웃분들이 아니었다면 그냥 지나칠뻔한 경험이었지요. 다음에 전주를 들린다면  베테랑 칼국수에 도전해 볼까 합니다. 


<우리집 건강식탁 프로젝트>에서 노봉수 교수님은 콩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설명해 주셨는데요. 콩이 어떻게 좋은지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콩은 종류에 관계 없이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좋은 식품이다. 콩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구조적으로 유사한 이소플라본을 비롯하여 필수지방산인 리놀레산과 생체막의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또 콩에 함유된 레시틴은 두뇌 영양 공급과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이 되며, 항산화작용을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