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이벤트 안내

제6회 삼청동 북콘서트 - 음식의 인문학

by 예문당 2015. 9. 24.

매달 마지막주 토요일에 열리는 삼청동 북콘서트가 이번 9월 26일 토요일 대한출판문화협회에서 열립니다.


이번 9월 선정도서는 바로 <그림에 차려진 식탁들>입니다. 주최측 이야기로는 추석을 맞이 하여 각 나라별 명절문화, 놀이, 음식 등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 보고자 하였다는데요. 선정도서 소개를 한 번 볼까요?

의식주는 사람에게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요소이며, 그중에서도 음식은 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었다. 이처럼 누구나 먹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우리가 지금과 같은 음식을 먹기 시작한 것은 채 몇 백 년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은 잘 알지 못한다. 그렇다면 옛 사람들은 무엇을 먹고 살았을까? 이에 대한 해답은 아직까지 남아있는 수많은 그림들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책에 담겨진 수많은 식탁과 음식에 대한 그림들을 통해 우리 선조들의 생활 모습과 삶의 의미를 들여다보고 현재 우리가 먹고 있는 음식과 비교해보자. 역사에 대해 올바로 배울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되어줄 것이다.

무료관람이니 시간 되시는 분들은 부담없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삼청동 데이트를 즐기시다가 들려보셔도 될 듯 합니다.  북콘서트 진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삼청동 북콘서트 소개 및 인사

♬~♪~ : 1. Widmung (헌정)

R. Schumann/F. Liszt (6분)

2 책 소개 및 내용 설명

♬~♪~ : 2. Rumanian Folk Dances (루마니안 민속춤)

B. Bartok (5분)

♬~♪~ : 3. Pathetique Sonata 3rd mov. (비창소나타 3악장)

L.v. Beethoven (6분)

3 참여 관객과의 이야기 나누기

♬~♪~ : 4. Rigoletto Paraphrase (리골레토 편곡)

G.Verdi/F. Liszt(7-8분)

♬~♪~ : 5. Chopsticks March (젓가락 행진곡)

A. de Lulli/김광민(앵콜곡) (5분)

4 10월 제7회 삼청동 북콘서트 책 소개와 끝인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