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책이야기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아틀라스 최근 근황

by 예문당 2017. 11. 21.

<휴보, 세계 최고의 재난구조로봇>에서 전승민 저자가 DRC에 직접 참가하지 않았지만 로봇없이 참가한 팀들에게 로봇을 제공한 숨은 실력자로 소개한 업체가 있었습니다. 바로 '보스턴 다이내믹스'인데요. 대회가 끝난 후 후속 모델을 공개하면서 많은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는데요. 최근 공개한 동영상은 더욱 놀랍습니다. 

가볍게 점프 후 착지하는 모습이라든지 백플립 후 중심을 잡으려고 노력하는 모습 등 이전 로봇들로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간형 로봇을 만들면서 안정적으로 두발로 걷는 로봇을 구현하는 것이 큰 과제 중 하나였는데 몇 년 사이에 로봇 기술의 발전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듯 합니다.

11월 19일 세운상가에서는 데니스 홍 교수가 이끄는 로멜라 팀의 로봇들을 소개하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참가하여 로봇에 대한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던 자리였는데요. 주최 측의 요청으로 DRC에 참가한 토르를 소개하시는 데니스 홍 교수님의 모습만 소개합니다. 이외에도 모터 액추에이터 대신 새로운 구동계를 사용하여 놀랄만한 운동 능력을 보여주는 로봇, 절대 넘어지지 않는 로봇, 인간과는 전혀 다른 모양의 새로운 개념의 로봇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자리였습니다. 이런 자리를 만들어 주신 데니스 홍 교수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다르파 로보틱스 챌린지로 본 세계 로봇기술의 현주소 <휴보, 세계 최고의 재닌구조로봇>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