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여행 후기

국립 과천 과학관 - 나들이 장소로 강추!

by 예문당 2010. 3. 7.

국립 과천 과학관을 아시나요?

2008년 11월에 과천 서울대공원 옆에 문을 열었습니다. 4호선 서울대공원역에서 내리면 바로 갈 수 있어요.

둘째아이를 2008년 10월에 낳았기에, 개관소식만 듣고, 남편과 큰아이만 다녀왔었지요.
지나다니며 공사하는 모습만 보았었고, 좋다는 이야기만 듣고 있었던 그 곳을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들어가보면, 실내가 이렇게 생겼습니다. 천정의 거대한 조형물이 반겨줍니다. ^^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1층, 2층으로 소개된 곳이 세번째 그림의 과학관입니다. 전체 부지가 무지 넓습니다.

1층 5번 첨단기술관에서 로봇 댄스를 보았습니다.


다섯 녀석이 나와있죠?
DJ DOC의 DOC와 함께 춤을, 동요 한곡, 원더걸스의 노바디(Nobody)에 맞춰 춤을 춥니다. 10분동안 진행됩니다.

원더걸스노바디(Nobody)에 맞춰서, 녀석들 춤도 잘 추네요. 아이폰으로 찍었는데요, 한손으로 둘째아이 잡고 나머지 한손으로 찍는바람에 부들부들...... T.T



1층커피숍이 있고, 2층식당스낵바가 있습니다. 맛도 좋고, 가격도 괜찮습니다.
식사5,500원~6,500원 입니다. 메뉴돈까스, 함박스테이크&스파게티, 소고기국밥, 산채비빔밥, 카레덮밥, 탕수육 & 짜장밥(면), 꼬치어묵우동이 있습니다.

늦게가서 전시관은 3번 명예의 전당, 5번 첨단기술과학관, 8번 전통과학관만 좀 보고, 밖으로 나가보았습니다.


우주, 항공 쪽입니다.


교통, 수송 쪽입니다.


그리고 저희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공룡동산입니다. 실감나게 너무 잘 되어있어요.
제주 공룡랜드, 헤이리 디노파크, 킨텍스 한반도의 공룡 전시관 등을 다녀봤는데요,
여기도 정말 수준높게.. 느무느무 잘 해놓았습니다. ^^


집에와서 과천 과학관 사이트를 찾아보았습니다.

국립 과천 과학관 홈페이지 : http://www.scientorium.go.kr/

과천과학관에서는 8개 기관에서 들어와서 전문교육프로그램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우리나라 교육 트렌드 분석에서 한생연을 소개해드렸는데요, 8개 업체 중 한생연도 들어가있습니다.

관련글 : 우리나라 교육 트렌드 분석

입장료성인 4,000원이고, 7세부터 2,000원이며,
롯데카드한달에 2명까지, 각 1,000원씩 할인됩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어려서 성인 2명 롯데카드로 6,000원 결재하고 들어갔습니다.

여기 너무 좋아서, 앞으로 자주 가게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과학.. 참으로 지루하게 여겼는데요, 저희 아이는 재밌게 배웠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휴일 오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