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 사용하시나요? 저는 2005년에 구입삼성 하우젠 132L 김치냉장고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2004년 12월에 결혼하였고, 다음해 김장철에 엄마가 오래 쓰라고 삼성 제품중에서도 가장 좋은 제품인 하우젠으로 사주셨으니, 만 5년이 아직 안되었습니다.

그런 김치냉장고가 지난주부터 좀 이상했습니다. 에러 메시지가 뜨더라구요.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꼽으면, 정상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래서 별일 아닌줄 알고 지나가려고 했는데, 주말에 1박 집을 비웠다가 돌아와보니, 김치냉장고 안의 김치는 다 쉬어있고, 수박, 복숭아는 썩어있는게 아니겠어요? 황당....

7월 26일 월요일에 A/S 요청을 했습니다.
오후에 기사님께서 방문하시더니, 가스 문제인데, 수리가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대신 117,000원을 내면 180L 새것으로 교환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이런 경우가 많은지, 코팅한 종이를 보여주시며 색상이 다른 3가지 제품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집이 좁아서 180L 짜리를 줘도 놓을 공간이 없기 때문에, 같은 사이즈로 교환해달라고 하니까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김치통도 안준다고 하셨습니다. 다른 방법은 없다고 하셨습니다.

하는 수 없이 돈을 지불하고, 어제인 7월 27일 화요일에 김치냉장고를 받았습니다.
배달기사님께도 집이 좁아서 큰 냉장고가 필요없다고 말씀드리니, 큰거로 준다는데도 싫어한다고 희안하다는 표정입니다. 전 2년 후에 이사를 가기 때문에, 2년 후에 가전을 바꿀 생각이었거든요. 김치냉장고를 5년도 못쓸 것이라고는 꿈에도 생각해보지 못했습니다.



자리가 비좁아 다른 공간에 설치한 김치냉장고. 작은 방 하나가 바보가 되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김치통이 들어간다고 하기에 넣어봤습니다. 네.. 들어갑니다. 야채통은 쏙 들어가서 다시 사야겠고, 김치통도 들어가긴 하지만, 용량이 커진 의미가 전혀 없습니다. 괜히 냉장고만 커져서 불필요한 공간만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온 김치냉장고의 보증서를 찾아봤습니다.



맨 뒤 페이지에 제품 보증서가 있네요. 자세히 볼까요?



삼성전자 김치 냉장고의 공식적인 보증기간7년이었습니다.
핵심부품(압축기) 보증기간3년이죠.

제가 읽어보고 당황한 부분은 바로 아래인데요, 소비자 피해유형입니다.



저는 5년도 채 사용하지 않은 김치냉장고가 고장났는데, 117,000원을 내고 새제품으로 교환받았습니다.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수리가 불가능하였기 때문에, 제품보증서대로라면 정액 감가상각 후 환불을 해주었어야합니다. A/S 센터에 문의해보니, 수리가 불가한 경우본체교환 조차 안되는 경우라고 합니다. 그 말이 잘 이해가 가지 않더군요. 사용하던 제품으로 본체 교환을 받은 것도 아니고, 원치 않는 제품으로 어쩔 수 없이 본체교환을 받았는데 말이죠. 아마 처음에 환불될 수도 있다고 했다면, 얼마 안되는 금액이라도 환불받고 새로 샀을겁니다.

김치통이 원래 8개 들어있는데 검색해보니 김치통 한개 가격이 17,000원[링크]이더군요. 다시 다 사면 얼만가요? 환불금액+유상수리금액+김치통금액 더하면 김치냉장고 하나 더 사게 생겼습니다.

새로온 지펠아삭 김치냉장고는 수명 7년을 채울 수 있을런지 모르겠지만, 비싼 김치냉장고 사시는데, 제품 보증서 한번 읽어보시고, 업체별 수명을 확인하시고 구입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않아도 '삼성을 생각한다'[링크] 읽고 삼성에 대한 기업 이미지도 나빠졌는데, 결혼 6년째를 맞이하여 하나씩 고장나고 있는 삼성 가전제품(밥솥은 이미 새로 샀고, 무선 전화기는 예전에 고장남)을 보면서, 재구매할때는 다른 회사의 제품을 구입하게 되는군요.

삼성 김치냉장고 사용하시는 분들A/S 받으실 때, 제품보증서 잘 읽어보세요.
덥고 할일도 많고, 김치 다 쉬고, 과일 다 썩어서 버린 것도 화나는데, 이런 어이없는 제품교환으로 신경쓰려니 상당히 화가 많이 나는군요.



제품은 제대로 온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모델명으로 검색해도 안나오네요. 어디선가는 에쿠스 고장나서 아반떼로 교환받은 꼴이라던데, 제대로된 제품인지도 의심이!!!

현재 삼성전자 사이버 서비스센터[링크]에서는 05/06년에 판매된 삼성 양문형 냉장고 일부 모델에 대한 자발적 리콜 실시중입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가셔서 모델명 확인하세요. 포스팅 후, 트위터에서 알았는데요, 삼성 지펠 냉장고 지난달에 또 폭발했답니다. http://2u.lc/RpN  저의 지펠 양문형 냉장고도 SRT686으로 시작되는 모델이라 불안불안합니다.

15년을 믿고 삼성전자 제품만 구입했는데, 제대로 처리해주길 바랍니다.
김치 냉장고 수명이 5년도 안된다고 하면 사시겠어요???

2010.8.6. 추가
냉장고는 환불받기로 하였습니다. 아직 금액 미정이구요.
답답해서 LG대리점에 가보니, LG전자 냉장고'리니어 컴프레서' 10년 무상보증
이더군요. [링크]

2010.8.11. 추가
정액 감가상각한 가격으로 384,400원을 환불받았습니다.
(수리비로 지불한 117,000원도 환불 받았구요)
LG 디오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주문했는데, 10년 이상 함께가길 바랍니다.
자동차도.. 가전제품도.. 운이라던데... 운이 따라주길 바랄뿐입니다.

2010.8.13. 추가
LG 디오스 김치냉장고 제품보증서도 기간
삼성과 같네요.
다만 핵심부품리니어 컴프레셔 보장기간10년이라 했으니 믿어보려합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여전히 4년입니다만, 대리점에서 말했으니 믿어야겠죠.
LG전자는 냉장고 핵심부품 보증기간 정보 업데이트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2011.4.29 추가
얼마전 마트에서 보니, 삼성 냉장고도 리니어 컴프레셔 보장기간 10년이라고 붙여놓았더라고요. LG 따라한 것 같습니다만, 보장기간이 늘어나서 다행이네요. 이전에는 3년이었는데 말이죠. +_+

같은 사항으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되시는 글이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s://lux99.tistory.com BlogIcon 기브코리아 2010.07.28 21: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ㅠㅜ 이런 저희집도 이번에 냉장고 교체할예정인데 하긴 작년부터 삼성꺼는 이제 거들떠도 보지 않고 있습니다.

  3. 2010.07.29 04: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7.29 07: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헉.. 충격적인 댓글. 환불받고 새로 사고 싶군요.
      작년에 엄마 집수리 하신 기념으루
      삼성 양문형 냉장고랑 지펠아삭 스탠드형 냉장고 세트로 사드렸는데..
      그것도 억울!!!

  4. Favicon of https://pinkwink.kr BlogIcon PinkWink 2010.07.29 09: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품 보증서 우리가 쉽게 놓치는 것이죠...
    그런데 AS를 받아보면.. 정작 후회할때가 있더군요..
    저도 예전에 그랬었던적이 있습니다.
    잉.. 피같은 내돈....~~~ㅠㅠ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7.29 15: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 물건도 참 편하게 구입하는 스타일인데, 사람 깐깐해지게 만드네요. -_-;
      작년에 엄마한테 삼성 양문형 냉장고랑 김치냉장고 사드렸는데,
      방금 그 때의 이야기를 들었는데 기가 막혀요.

      냉장고를 일주일간 대여해주고 일주일 후에 새 냉장고로 교체해준다기에
      삼성 대리점 여기밖에 없냐고 재고 한대도 없냐고 큰소리 치셨더니 바로 가져왔다고.. -_-;
      전화오면 바꿔달라고 난리시네요. 큰소리 안치면 일처리를 안해준다고 말이죠.
      이해가 안가요. 소비자를 봉으로 아는 대기업.

    • Favicon of https://pinkwink.kr BlogIcon PinkWink 2010.07.29 15: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그랬죠.. 그랬던 적이 있어요..AS때문에 몹시 속상했던... 기억이.... 그걸 예전에 포스팅했었는데.. 트랙백겁니다.^^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7.29 15: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넵. 보러 갈께요.

  5. 나두요! 2010.07.29 21: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2005년도에 하우젠 김치냉장고 3도어를 구입했느데요 7월달부터 이상이 있었느데 7/29에 기사분이 오셔서 고칠수 없다고하며 코팅지를 보여주며 3가지중에서 수리비로 117,000원내고 교환이 가능하며 환불도 가능하다고 했어요. 위에 글올리신분이 제가 격은일과 너무 똑같아서 글을 남김니다. 혹시 2005년도에 생산한 하우젠 김치냉장고 제품에 ......... 그 당시 180만원정도로 구매 한것같은데 어째서 5년도채 안된제품이 수리가 안된다는 건지... 교환제품은 지금사용하고 있는 제품에 비교도 안되는 제품이예요. 저는 환불을 신청했는데요. 금액이 얼마가 될런지 아직 모름니다. 이런상황이라면 삼성제품은 구매제품에서 제외를 해야겟네요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7.30 00: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엇! 저는 2도어인데요, 환불 안된다고 하던데.. 새로운 제보!!!
      고객센터에서 연락 준다더니 아직 연락 안주네요.
      기다리는 중입니다. 완전 어이없어요.

      요즘 집 한평이 얼만가요. 쓸데없이 저만한 공간을 차지하게 해놓고도, 미안한 줄을 모르더군요.
      게다가 제대로 쓰려면 통을 또 사야하잖아요.
      너무 화가 납니다. 통까지 아예 교환을 해주던지..

      수리가 안되는 이유는 수리해봐야 효과가 없나봅니다.
      검색해보니 비슷한 사례가 많던데요??

      냉장고는 LG, 김치냉장고는 딤채라는 제보도 위에 있습니다. 삼성 진짜!!!!

  6. Favicon of http://king000002@hanmail.com BlogIcon 강기종 2010.07.30 20: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08년 추가로 구임한하우젠 스텐드형 김치냉장고가 총각김치가2년연속으로 무우가 뮬러서A/S를 신청했는데 직원왈 삼성김치냉장고는 김치전용냉장고인데 다른것을넣어서 지들이 책임이 없다라네요 ...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8.03 15: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앗.. 그런가요. 어느분은 삼성은 디자인때문에 사신다고도 하시던데요. -_-;
      저는 타사 스탠드 쪽으로 맘을 굳혔습니다. 환불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답답해요.

  7. Favicon of http://muye24ki.tistory.com/ BlogIcon 무예인 2010.08.02 09: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품들의 내구성이 점점 떨어지는 듯

  8. Favicon of https://bkyyb.tistory.com BlogIcon 보기다 2010.08.03 14: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진짜 어이없군요.
    불만제로 보니까 pdp, lcd tv는 as기간 끝나는 2년 후부터 패널이 고장난다는 말이 많던데,
    어찌된게 신제품을 출시할수록 내구도는 더 떨어지는 거 같네요.
    as 정책은 정말 이해할 수가 없군요...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8.03 15: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머.. 고장나면 새로 사라는건지.. 근데 한두푼인가요?
      그래도 우리가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기간 이상은 쓸 수 있도록 해줘야죠.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말이에요.
      점점 깐깐한 소비자가 되어가고 있어요.
      절 이렇게 만드는 현실이 싫어요. 흑!

  9. Favicon of https://windlov2.tistory.com BlogIcon 돌이아빠 2010.08.04 10: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조금 당혹스럽군요.
    제품 설명서나 보증서 등에 저렇게 표기가 되어 있다면 그렇게 해줘야 하는 것이 맞을텐데요. 그리고 각 가정마다 사정도 있고 크기도 다른데 동일한 모델로의 교환이 아닌 추가 비용 납부 후 큰 모델로 교환이라 그것도 어떤 기종인지 알 수도 없는....냉장고 10년은 족히 써야 하는건데 >.<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8.04 10: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제 LG전자 가보니까 냉각기 고장은 10년 무상수리라고 하더라구요.
      보증서 꼼꼼히 따져보고, 다시 사려구요. 깐깐한 소비자를 기업이 만드네요. T.T

    • Favicon of https://windlov2.tistory.com BlogIcon 돌이아빠 2010.08.04 1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10년 이로군요.
      근데 전 왠지 김치냉장고 하면 만도 딤채던가요? 그게 떠올라서 흐.. 저희 집엔 누님댁에서 업어온 옛날 김치독 김치 냉장고(한칸짜리) 달랑 있다지요 ㅎㅎㅎ 그리고 나머지 백색가전은 LG를 ><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8.04 11: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위에 여러 제보를 종합해본 결과, 김치 냉장고는 딤채, 백색가전은 LG라네요.
      삼성 좋다는 사람을 한명도 못봄. 동네 아줌마들 반상회 결과도.. -_-;;;;
      저희집은 죄다 삼성인데 에긍!

  10. Favicon of https://befreepark.tistory.com BlogIcon 비프리박 2010.08.28 23: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라, 사라, 사라!
    산 후에 난 모른다!!!
    그런 걸까요?

    그래도 추가로 적으신 부분에서 휴우~ 했습니다.
    일단 삼성이 아니면 안심이 된다니까요. ^^

    다른 분들 답글 보니까 어떤 제조년도에 만들어진 녀석들이 다 그런 모양이네요?
    메모리를 제외한 컴퓨터 부품도 그렇고 김치냉장고도 그렇고 ...
    삼성은 닥치는대로 아무거나 좀 만들지 말란 말이다!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8.29 0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혼수때 엄마가 삼성 아니면 안사준다고 하셔서 정말 다 삼성 샀어요.
      아.. DVD Player 는 sony를 샀군요. 정말 하나 빼고 모두 삼성. ㅋㅋ
      머.. TV는 좋은 것 같고요, 다른건 잘 모르겠어요. ㅎㅎ
      이제 핸드폰도 anycall 아니고 iphone으로 바꿨는데요, 잘 판단해서 살꺼 같아요.
      저 원래 깐깐한 소비자 아니고, 대충.. 사는 스타일이었는데요, 깐깐한 소비자를 만드네요. 끙!

  11. 엘머칭구남편 2010.09.08 10: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하고 똑 같은 경우네요..
    이전 모델도 똑 같고, 바뀐 모델도 똑 같네요...
    저도 이전 모델이 크기는 작지만 하우젠이라고 해서 비싸게 주고 샀었는데(앞에 조작 판넬도 터치식이고, 고장 날것도 없겠다 싶어서 샀죠)...
    크기는 뭐,,,집도 작고 넣을것도 별로 없어서 작은것을 샀는데..
    바꿔 주는것은 182리터를 갔다 주더라고요..
    저도 작은것 달라고 했읍니다, 과일 박스 걸치게..
    안된다더군요..큰것도 안된다더라고요..
    첨에는 ZRS222spf를 준다더니, 샀던 가격하고는 상관없이 크기에 맞춰서 준다네요..182리터 짜리와 222리터 짜리로요..
    다른것은 잘 모르겠고요..
    저도 환불 된다는것 알았으면, 환불했을겁니다..
    본가에 있는것(ㄷ ㅊ)은 10년 넘었는데도 생생합니다..
    왜 못고치냐고, 돈 들어도 고치겠다고하니..
    방바닥 미장하기전에 파이프를 묻어 놓으면, 나중에 파이프가 고장나면 다뜯어야 되지 않는냐.첨에 설계 할때 고장 안 날거라고 일체형으로 해서 매립했었는데 다뜯어야 된다네요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9.08 1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친정엄마도 같은 제품으로 구입하셨었는데, 엄마껀 멀쩡하고 제꺼만 고장났습니다.
      가전제품이 운이라고 하는데, 운이 안좋았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정말 황당하죠. 이 경우.. -_-;;;

      저는 처음에 불만이 있어서 포스팅했다가, 환불 가능한 것을 알고 바로 요청해서 환불 받았습니다.
      과일박스는 새로 사신건지.. 모르겠네요. 없으면 불편하잖아요.

      찾아보니 요즘 나오는 132L는 2칸짜리가 아니고 1칸짜리더군요.
      김치냉장고가 대형화 되고 있나봅니다.
      새로 온 건 별탈없이 오래 쓰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12. SJmom 2010.09.08 13: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A/S 기사가 다녀갔습니다. 교환한다고했는데... 저도 같은 경우입니다.
    2005년 겨울에 하우젠 김치냉장고를 구입. 가스가 셌다고 수리불가, 교환처리, 일부 돈받고, 혹 2005년도 하우젠 김치 냉장고 다 문제 있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뭔가 석연치 않네요. 117,000원 주고 교환한다고 했는데, 취소하고 환불요청해야 하나???? 머리가 아프군요.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9.08 15: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더운데 이거 결정하기까지 정말 신경 많이 썼었습니다.
      김치통이 문제가 안되신다면.. 그냥 쓰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워낙 집이 좁고 김치통도.. 생각해보니 황당해서요.
      스탠드형으로 다시 들이고나니 속이 시원하긴한데, 스탠드형도 실제 용량은 얼마 안되더라구요.

  13. dongdong 2010.09.08 15: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4년전에 180리터 160만원주고 샀는데 오늘 이 물건 똑같은거 주시더라구요 당연히 수리비 117,000드렸구요 근데 애들이 너무 못생기고 싸구려 같다고 하길래 마트에 가봣더니 60만원대 하더라구요 저같은 경우 환불 받으면 얼마 받을수 있는지 궁금해요 환불 받고 좀 더 보태서 좋은 물건 사고 싶네요 무슨 저런 조잡한 물건을 주시는지 정말 화가나네요 정말 가슴에 와 닿습니다. 에쿠스 주고 아반테 받은 심정^^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9.08 15: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 132리터인데 384,400원 환불 받았습니다. 180리터짜리면 더 환불받으실꺼 같아요.
      저도 그냥 쓰려다가 김치통때문에 김치통 사려고 봤더니,
      김치통 다 사면 60만원 주고 새로 사는게 낫겠더군요.
      그래서 항의했더니 환불해주고 새로 온 김치냉장고 수거 해가셨습니다.
      입금된거 확인하고 다시 샀죠. 이 열받는 심정을 겪지 않으면 모르죠.
      오늘 김치냉장고때문에 화나신 분들이 많으신지 갑자기 댓글이 많네요.
      잘 해결하시길 바랄께요.

    • dongdong 2010.09.08 17: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년씩에 따라 감가상각을 한다고 하는데 님하고 비슷하게 되는데 오늘 냉장고 보고 기절했습니다.
      정말 환불받고 싶은데 어떻하면 될까요?
      도와주세요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9.08 17: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180L니까 님의 경우는 같은 사이즈라서 교환이 맞다고 우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같은 제품으로 교환해준 것이 아니잖아요.
      저같은 경우는 다른 분의 글을 보니, 환불 또는 교환 중에서 선택하라고 했다더군요.
      저는 무조건 교환밖에 안된다고 했었거든요.
      그래서 처음부터 환불 또는 교환이라고 물어봤다면 당연히 환불 받았을 것이다.
      안내를 잘못한 것이니 삼성의 잘못이 맞다 라고 주장했고, 받아들여졌습니다.

      처음부터 환불 안내를 받으셨나요? 못받으셨나요?
      그 부분으로 이야기 해보세요. 아.. 정말 답답하네요. 저 같은 분 없길 바랬는데...

  14. mini 2010.09.08 16: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대단한 일을 하셨네요 대 삼성을 상대로~~
    김치냉장고를 교환해드렷는데 다시 환불이 되던가요?
    절대 안된다고 난리입니다
    님은 몇%로 감가상각하고 환불받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억지 쓴다고 되는일도 아니고 정말 맘이 많이 상합니다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9.08 17: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몇%로 받은 것인지는 모르겠어요. 자세히 알려주지 않더라구요.
      그냥 384,400원이라고 해서 그대로 받았습니다.

      당연히 절대 안된다고 난리겠죠. 그런데 교환 or 환불 중에서 선택하라고 안내 받으셨나요?
      삼성은 본체교환이 A/S라고 주장하지만,
      어차피 같은 제품도 아니고 소비자가 마음에 안든다고 하면 바꿔줘야죠.

      저도 억지쓰지 않았습니다. 제 요구사항을 이야기하니 들어준 것이죠.
      요구사항을 잘 정리해서 전달해보세요.

    • mini 2010.09.08 18: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혹시 얼마에 사셨는지 알면 %가 나오는데요^^ 사신금액에 대해서 받았을 겁니다. 산곳하고 금액하고 물어보시진 않던가요?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금액좀 갈차 주세요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9.08 18: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산곳하고 금액 안물어보고 알아서 계산 해준겁니다.
      오래되어서 기억도 안나구요. 가격 알고 계시면 %물어보시고 그대로 달라고 해보세요.
      억지는 통하자 않지만, 논리적으로 이야기하면 들어줄꺼에요.

  15. 삼성짱나 2010.09.09 14: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님과같이 5년이 안되어 고장이 나서 저급한 보급형 냉장고를 받았습니다
    환불받고 싶은데 저는 180리터 131만원 주고 샀는데 30%주면 393,000준다고 하네요
    분명히 130리터랑 180리터는 금액차이도 날껀데 왜 저는 금액을 더 적게 주는줄 모르겠습니다. 분통이 터집니다. 어찌하면 좋을까요 40%라도 주면 좋을텐데 말이죠?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9.09 17: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쎄요. 가격이 왜 그렇게 책정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어제 오늘 냉장고 문의가 많으시네요. 무슨 일이 있으신건지...

      제가 얼마에 구입했는지 정확하게 알면 좋을텐데 죄송하네요.
      그냥 전 하우젠 132L였습니다. 지금은 132L 제품은 안나오는 것 같아요.
      이런 항의가 많으면, 삼성쪽에서도 대응?방침이 있겠죠.
      원하는 바를 잘 말씀하셔야할 것 같네요.
      힘이 되어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전 그냥 그 금액 준다고 해서 다른 말 없이 받았습니다.
      다른분이 얼마 받으시는지 몰라서요. -_-;

    • 2010.09.09 18: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9.09 18: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정확한 가격이 기억나지 않지만,
      131만원 주고 사셨다고 하는데, 제가 구입한 가격도 별 차이는 안났던 것 같습니다.
      사실 엄마가 사주셔서 정확한 가격을 모르지만, 백 몇십만원으로만 기억하고 있습니다.

  16. 엘머칭구남편 2010.09.10 1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님 정말 고맙습니다..
    덕분에 저도 환불 받기로 했읍니다.
    저도 타메이커 껄로 주문해 놓았읍니다..
    김치통만 맞았어도 참고 쓸려고 했는데..
    영 아니더라고요.
    다시 한번 고맙습니다

  17. 이요르 2010.09.24 11: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집도 김치냉장고가 5년도 안되어서 님과 똑같은 상황이 되었네요
    12만원을 주면 202리터에서 220리터로 교환해준다던데
    아직결정못하고있어요
    망할삼성!
    이건 무상교환이 원칙으로 보이는데
    소비자들이 힘을 모아야 할꺼 같아요
    님께서 교환하신 김치냉장고 모델넘버좀 올려주실수 있으면 부탁드릴께요.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9.28 12: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환불받았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삼성 김치냉장고가 없습니다.
      교환한 김치냉장고라면, 이전에 사용하던 것을 말씀하시는지,
      교환받아서 새로왔었던 것을 말씀하시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것은 모델넘버가 없고, 새로 왔었던 것은 위 사진에 모델넘버가 있습니다.
      결국 환불받고 반납했지만요.

  18. 실실 2010.10.01 15: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며칠전 김치냉장고(하우젠) 고장나서 A/S불렀더니 수리가 불가능하다며 환불 해준다길래 받았지만 너무 속상하네요. 만7년 좀 안되는데 살때 오래 쓸 욕심에 젤로 비싼걸로 쌌는데 (200만원 넘게주고 샀음) 이럴줄 알았음 아무거나 사서 대충 쓰다가 바꾸고 바꾸고 할걸 그랬나 싶어요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11.24 09: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가전제품.. 어차피 사용하다 버리고 다시 사야하는 물건일 뿐입니다.
      다만.. 오래 쓰고, 비싸기 때문에 신중하게 구입해야겠지만,
      물건에 연연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계속 신제품이 나오니까요. T.T

  19. 같은 경우 2010.11.22 14: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지금 3년도 안된 삼성 하우젠 김치냉장고 고장나서 수리 맡겼는데 사람으로 치면 심장이 고장났나서 고칠 수가 없다네요. 그나마 환불처리 해주겠다고는 하나(구입 금액의 1년에 10%씩 떼고) 상한 음식이며 또 구입해야 하는 불편함 등은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으로 남습니다. 더구나 황당한 것은 10년을 보고 구입하는 가전제품이 이렇게 고장이 많고 수명도 짧다니... 기가 찰 노릇입니다.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11.24 09: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김장하고 이런 일이 일어났다면 정말 화가 더 많이 났을껍니다.
      저도 고장률과 제품 수명에서 상당히 충격을 받았습니다.
      소비자가 잘 판단해야할 것 같습니다.

  20. Favicon of http://www.goldlove365.com BlogIcon 박정근 2011.06.07 18: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집도 그런 경우인데요.
    처음일이라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좀 도움을 주시면 안될런지요.
    우리 냉장고는 고장이래서 수리를 불렀더니 온도센서가 문제라고 센서교체
    39.800원 지불했는데 다음날 또 같은 에러가 떠 문의하니 냉각기라 수리가 안된다고
    117.000원이면 교체해주는데 고를수 없고 준대로 받아야 한다는데요..ㅋㅋ도와주세요.

    • Favicon of https://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1.06.07 21: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작년에 3가지 중 한가지 고르는 것도 색상만 고르는 것이었습니다.
      이제는 그마저도 안되나보군요. -_-;;;;;
      리터가 비슷하거나 같다면 상관이 없을 수도 있는데요, 저처럼 132L -> 180L 로 바꾸는 경우에는 야채통은 일단 못쓰고 기존의 김치통도 들어가기는 하지만 빈공간이 남으니 180L의 의미는 없고 공간만 많이 차지하게 되지요. 그렇다고 새로 사자면.. 또 돈이 많이 들어가고... 어떻게 도움을 드릴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1안. 117,000원 주고 교환한다.
      2안. 환불받고 새로 산다. (저는 100만원 더 들여서 140만원 주고 스탠드형 샀어요. T.T)

  21. 2012.12.05 09: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