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예문당 이야기

[뷰애드] 예문당(yemundang)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by 예문당 2010. 8. 14.




블로그를 운영한지 어느덧 8개월이 지났습니다.
간간히 블로그 소개글을 올렸었지만, 뷰애드 응모도 할 겸, 다시한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예문당 가족 소개로 시작해볼까요? ^^


예문당 가족을 소개한다면?



예문당출판사입니다. 남편출판사를 운영하고, 아내출판사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6살, 3살 개구쟁이 두 아들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1년 전 둘째아이 첫돌 기념으로 사진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2009년 9월부터 남편이 갑작스럽게 출판사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출판사는 전 직원이 2명인 작은 출판사에요.(블로그 운영자인 저는 직원은 아니구요. ^^;)

관련글 : 2009.09. 예문당 소개[링크]

그동안 출판사에서는 인터넷에 전혀 관심이 없기 때문에, 처음에는 도서정보 업데이트를 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의 매력에 조금씩 빠져들면서, 블로거로 생활이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관련글 : 2009.11.26  예문당 블로그를 만든 이유[링크]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달라진 점이 있다면?

세상보는 눈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2005년 10월에 큰아이를 출산하면서 직장을 그만두었습니다. 전업주부로 살면서 아이 키우느라 허둥대느라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알지 못했는데, 다양한 연령대와 다양한 관심사를 갖고 계신 이웃님들을 만나며 세상과 소통하는 느낌을 강하게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저도 사회의 일원이라는 생각도 갖고 있습니다.

블로그는 저에게 또 하나의 기회입니다. 주부, 아줌마로 지내보니 아무래도 직장인과 다릅니다. 만나거나 이야기하는 계층도 동네 아줌마, 친구에 한정된 경우가 많구요. 하지만 다양한 계층과 이야기를 직접 나누고 참여하면서,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기회들을 얻고 있습니다. 정보, 강연, 공연, 책, 선물 등이요.

출판사에도 도움이 됩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아직은 저희가 출판 경험이 적고, 인원이 2명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출판사에서 하는 일은 무척 많습니다.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블로그의 이웃님들께서 많은 아이디어를 주시고, 도와주고 계십니다. 일을 하는데 있어서도 너무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트위터[링크], 페이스북[링크]) 상에서 활동하는데에도 기반이 됩니다.


예문당 블로그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가?

카테고리별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예문당 이야기
예문당 출판사와 예문당 가족의 이야기가 함께 담겨있습니다. 제가 겪는 일상과 생각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름만 출판사 블로그라는 것이 잘 나타나지요. ^^;;;

출판 이야기
저희 출판사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출판에 관한 소식이나 출판인으로서 출판에 대한 저희 생각들이 담겨있습니다. 저희 블로그에서 좀 특화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

이벤트 안내
저희 블로그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월 1회 정기적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신간 출간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독서/강연/여행/문화생활 후기
검색으로 저희 블로그를 가장 많이 찾아주시는 글들입니다. 제 생활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후기를 제공함으로서, 정보를 찾는 분들께 도움되고자 올리는 글들입니다. 독서는 저희 책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저희가 읽는 책들에 대한 이야기가 대부분이지요. 분야는 그림책부터 일반 실용서까지 다양하게 올리고 있습니다.

신문 속 정보
블로그 운영 초기에 매일 올릴 컨텐츠가 부족해서, 신문에서 책 정보를 찾아서 올리면서 만들었던 카테고리입니다. 요즘은 '내 안의 골프본능'[링크]의 저자이신 '김헌' 선생님께서 신문에 연재하시는 글을 주로 올리고 있습니다. 저희 블로그 유입 1위의 효자 포스팅입니다. ^^

예문당 책 소개
아무래도 저희가 출판사이다보니, 저희 책 소개를 빼놓을 수 없겠죠. 하지만 검색 유입을 염두에 두고 올리는 글이라서, 게시판 순위는 가장 아래에 두었습니다.


앞으로 예문당 블로그 운영 방향은?

저희 블로그 이름'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입니다. 저희가 만드는 책 뿐만이 아니라, 큰 틀에서 책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내가 읽는 책 이야기, 책 만드는 이야기, 책에 대한 제안 등이요. 그리고 저희 책을 만드는데 독자 여러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저 나름대로는 1일 1포스팅(주5회)을 원칙으로 삼고 있기에, 책 이야기만으로는 목표달성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여러 후기를 통해 일상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나누려고 합니다.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함께 하고 싶지만, 그래도 책 이야기를 조금 더 많이 하고 싶습니다. ^^;


예문당에 대한 포스팅을 소개한다면?

이전에 작성해놓은 포스팅 중에서, 예문당에 관련된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2010.04.09  예문당 블로그에 대한 5가지 궁금증 풀이[링크]
2010.07.03  2010년 예문당 블로그 상반기 결산[링크]


예문당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이웃님들께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저희 블로그를 찾아와주시는 많은 이웃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함께 할 수 있기에 힘을 얻고 있습니다.
유익한 정보와 즐거운 이야기들로 함께하겠습니다.
좋은 이웃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