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예문당 이야기

페이스북에서 친구끊기 또는 소식 그만받기 설정하는 방법

by 예문당 2012. 1. 7.

Facebook은 Twitter나 Google+와 달리 한쪽에서 친구요청을 하고, 상대방이 수락을 해야 친구 관계가 맺어집니다. 그러니 친구를 끊는 것이 좀 조심스럽죠. 그러나 Facebook은 친구를 최대 5,000명까지 맺을 수 있기 때문에, 때로는 친구끊기도 필요하고, 자신의 뉴스피드를 도배하거나 듣고 싶지 않은 이야기를 계속 하는 친구가 있다면 소식 그만받기를 설정할 필요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그만받기

친구관계는 유지하고 싶지만, 이야기를 나의 뉴스피드에서 보고 싶지 않을 때 설정합니다. 
먼저 친구의 담벼락을 찾아갑니다. Facebook의 담벼락은 두가지인데, 최신으로 업데이트하신 분의 담벼락에서는 사진 아래 '받아보고 있음'메뉴에서 '그만받기'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예전의 담벼락을 계속 이용하고 계신 분은 오른쪽 상단의 '받아보고 있음'메뉴에서 '그만받기'를 하시면 되고요. 




2. 친구 끊기

그만받기도 싫다, 그냥 친구 관계를 끊고 싶다 하실때에는, 받아보고 있음 옆에 있는 '친구'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친구끊기'를 하시면 더 이상 소식을 받아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2년전, 옥스퍼드 사전에서는 올해의 단어로 'unfriend'를 선정한 바가 있습니다. 페북에서 unfriend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한번씩은 정리가 필요한 것 같아요.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내용이라면, 언제든지 도와드리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