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예문당 책 소개

쑥쑥크는 영어 일기 1권

by 예문당 2010. 4. 19.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쑥쑥크는 영어일기
매일 한 번 영어와 만나는 시간.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영어 실력이 쑥쑥 자라나지요~

박병학 엮음 | 이영희, 조혜상 그림
출간일 : 초판 1쇄 발행 2002년 11월 20일
                    3쇄 발행 2005년 8월 20일
ISBN-10 : 8970014241 | ISBN-13 : 9788970014241
쪽수 : 119쪽 | 무게 : 328g | 크기 : 188 *257 mm

구매하기 : 반디앤루니스 | 도서11번가 | 인터파크 | YES24 | 알라딘 | 교보문고

책 소개

이 책은 영어일기를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를 위한 책입니다.

이 책은 3권으로 나누어 구성하였으며, 전체 구성은 영작의 난이도를 단계적으로 높였습니다.
영어 일기를 쓰고자 하는 어린이에게 먼저,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게 꾸미기 위해 영어와 우리말을 섞어 일기를 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처럼 문법에 어긋나는 영작은 올바르게 고친 영어일기를 통해 바로 잡아 나가도록 하였습니다. 이런 비문법적 영작은 그 실력이 향상됨에 따라 점차 사라져 가도록 꾸몄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일기에 제목을 붙였으며, 잘못 쓴 일기를 보여주어 바르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해설을 하였습니다. 또한 모범 영어 일기를 보여줌으로써 그와 비슷한 내용의 일기를 우리말과 영어를 섞어 쓰도록 하였습니다.

'간단한 우리말'과 섞어 쓰는 일기라도 매일 쓰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영작 실력이 쑥쑥 늘어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책이 영어 일기를 쓰고자 하는 어린이들에게 보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길잡이가 되기를 바랍니다.


목차

나의 일과표
축구하기
날씨
컴퓨터 게임
Playing 축구
Weather
Computer Game
연습문제

My 사촌
나의 Uncle과 Aunt
I
My Brother's Birthday
연습문제

Sunny Day
Friend's Birthday
Grandparent's Farm
연습문제
정답


본문 중에서..

우리말로 쓴 일기
축구 하기
날짜 : 5월 12일 일요일
날씨 : 흐림
오늘은 일요일이다.
나는 사촌들과 축구를 했다.
매우 재미있었다.

영어 단어를 넣은 일기
Playing 축구
날짜 : 5월 12일 일요일
날씨 : 흐림
오늘은 sunday.
나는 사촌들과 soccer 했다.
매우 재미있었다.
 
도움 단어를 참고하여 밑줄 친 곳에 알맞은 단어를 넣어보세요.
Playing Soccer
Date : Sunday, May 12
Weather : Cloudy
Today is ____________(일요일).
I played ___________(축구) with my ____________(사촌들).
It was very funny.

도움단어
sunday : 일요일
cloudy : 흐린
play : 놀다, 연주하다
soccer : 축구
cousins : 사촌들

<12-15쪽 발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