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예문당 이야기

아이폰(iPhone), 트위터(twitter)가 가져온 삶의 변화

by 예문당 2010. 3. 18.

지난 12월쯤일까요. 얼떨결에 아이폰을 구입하여, 신랑이 먼저 아이폰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좀 써봤는데, 없으니 너무 불편해서.... 저도 구입하게 되었죠. 신랑은 세달 넘게 아이폰을 이용하였고, 저는 두달정도 아이폰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아이폰이, 저희 부부 삶에 아주 큰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특히 얼마전부터는 트위터도 시작했는데요, 이 둘의 묘한 조합이 삶을 얼마나 변화시키고 있는지... 저의 체험담을 함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트위터란? 소셜 네트워킹 및 마이크로 블로그(140자) 서비스.
현재 국내 가입자 20만명정도라는데 급증할듯


예문당 영문 트위터 사이트 : http://twitter.com/yemundang
예문당 한글 트위터 사이트 : http://twtkr.com/yemundang
(드림위즈 운영)

※ 한글이든 영문이든 아무 사이트에나 글을 올리면, 둘 다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계정을 둘 다 따로 만드실 필요가 없습니다. 한글이든 영문이든 한곳에만 만들면 됩니다.

티스토리올블로그 루비(Ruby)트위터와 연동이 됩니다.
그래서 계정을 하나 만들어봤죠. 그런데 뭐가 뭔지 모르겠더라구요.



현재 예문당의 팔로워 숫자인데요,
followers는 제 이야기를 듣는 사람입니다. 구독받는 사람 즉, 구독자수죠.
following은 제가 이야기를 듣는 사람입니다. 제가 구독하는 사람이죠.
트위터에서는 followers가 몇명이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보통 이외수(현재 followers 86,917명), 김제동(41,580명), 이찬진(35,348명), 노회찬(33,377명)님은 기본으로 팔로잉 하시는 것 같아요. 트위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십니다.

제가 트위터를 하면서 느낀 점은, 정보가 정말 빠르다는 것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들을 수가 있어서, 뉴스를 안봅니다. 신문도 안봅니다. 그냥 트위터에 들어가면, 속보가 올라오니까요. 다음뉴스도 트위터를 통해서 듣습니다.

트위터는 아이폰으로 하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궁금할 때 한번씩 켜봅니다. 수많은 트윗들 중에서 눈에 띄는 기사스크랩(favorites, 관심글 기능)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앞에 앉았을 때, 스크랩한 기사들을 차근차근 봅니다.

좀 더 비중있게 회자되는 이야기들은 검색한 후, 블로거님들께서 올려놓으신 뉴스를 봅니다. 삼성을 생각한다를 읽으면서도 느끼는 것이지만, 일반 공중파 TV나 신문은.. 더 이상 신뢰가 안됩니다. 블로거님들의 정리가 더 맘에 들고 질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웃님들의 글을 통해 만났을 때는 신뢰가 1000% 증가하면서, 반갑구요.

황사소식, 법정스님 입적소식, 삼성을 생각한다, 회피연아에 대한 이야기도 트위터에서 듣게 되었죠. 아이폰을 이용하여 저희 블로그 댓글달기가 편한 것은 물론이구요. 아직 rss 구독기를 설치하지 않아서, 요즘 이웃님들 방문이 뜸한데요, 곧.. 설치해서 이웃님들 방문도 좀 더 원활하게 해볼 예정입니다.

아이폰에서 모바일용 페이지만을 볼 때는 상관이 없는데, 링크를 통해 들어간 일반 웹페이지를 보게 될때면, 화면이 작아서 사실 보기가 어렵습니다. 그 때는 아이패드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쑥쑥 커집니다.


현재는 저는 블로그도, 트위터도 초보 단계로서, 적응 단계입니다. 블로그는 분야 상관없이, 여러 이웃님들과 소통하기를 원하고, 트위터는 아무래도 출판 관계자 중심으로 구독자가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그 대상이 널리널리 퍼지도록 많이 노력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세상을 맞이하여, 참 재밌게 살고 있네요. 정말 갑갑하던 제 마음을, 블로그, 트위터, 아이폰이 열어주고 있습니다. 부부간에도 공통 관심사가 많다보니, 저희 부부는 만나면 할말이 너무너무 많네요.


최근 트위터에서 본, 재밌는 내용을 소개합니다.

요즘 '회피연아' 동영상으로 말이 많은데요,
거기에 누가 이런 멘트를 달아놓으셨더라구요.


[유장관] 한번 안아보자
[김연아] 지금은 곤란하다. 조금만 기다려달라 ㅋㅋ


트위터 이용하시는 분들은 예문당 트위터 팔로잉 해주세요. 맞팔합니다. :)
http://twitter.com/yemundang

그리고 제가 오른쪽에 설치한 트위터 위젯 궁금하신 분께서는
http://wzdfactory.com/gallery/detail/545
요기 들어가시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청년 CEO를 꿈꿔라'에도 소개되는 '표철민'대표께서 운영하시는 회사랍니다~

트위터속보, 수다, 광고용으로 좋을 것 같고, 블로그기사용으로 좋다는게 제 생각이에요. 아이폰을 이용하니, 트위터와 블로그를 활용하는 능력이 극대화 되었구요, 열심히 재밌게 이용하며 살아보려고 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별표☆손가락☞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없이 가능합니다.
추천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