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이벤트 안내

'청년 CEO를 꿈꿔라' 출간 기념 이벤트

by 예문당 2010. 11. 12.

2·30대 CEO들이 만들어가는 이야기
인 '청년 CEO를 꿈꿔라'가 드디어 출간됩니다. 기획에서 출간되기까지 10개월이 걸렸습니다. 그동안 저희 블로그를 통해 관심 가져주시고 격려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출간 기념으로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

제목도, 표지도 골라주신 것으로 선택했는데요, 표지가 이쁘게 잘 나왔나요? 너무 떨려요~ ^^;;;



이 책의 분야경제경영/자기계발/창업스토리 입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목차

머리말

1. 창업을 결심하다
2. 나는 창업할 만한 사람인가? - (주)레인디 김현진 대표
3. 좋은 아이디어가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 아이토닉 박성준 대표
4. 창업지원을 잘 활용하라 - 바이미 서정민 대표
5. 직장 생활에서 일을 배우다 - 에듀플로 박광세 대표
6. 자신만의 무기를 개발하라 - 메가브레인 이강일 대표
7. 투자는 공짜가 아니다 - 엔써즈 김길연 대표
8. 먼 곳을 보며 내실을 다져라 - 클로 버추얼패션 부정혁 대표
9. 꿈이 있는 사장이 되라 - 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
10. 선택과 집중 - 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

부록. 창업가이드
1. 벤처기업이란
2. 창업 step-by-step

미래를 고민하는 대학 졸업반인 20대 청년이 9명의 대표들을 만나 그들에게 경험과 조언을 듣고 자신이 나아갈 방향을 찾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부록으로는 창업가이드를 수록하였습니다.


멋진 분들이 추천사를 보내주셨습니다.
추천사 보내주신 순으로 썼습니다. 순서 정하는게 어려워서요. ^^;;;

추천사

미래 사회는 조직에 소속되는 사람보다 개개인이 연결되어 마치 생명체처럼 움직이는 조직 아닌 조직이 활성화 될 것이다. 이런 세상의 인재는 기업가정신을 가진 주도적인 인재들이다. 창업을 한다는 것은 그런 의미에서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높은 산을 오른다면 반드시 가이드가 필요하듯 창업에도 반드시 멘토가 필요하다. 우리는 이 중요성을 너무 간과하고 있다.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교과서가 아닌 멘토와 같은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는 지침서이다.

전하진 한미파슨스 주식회사 e집 부문 대표    트위터 : @hajinJ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실제로 꼭 필요한 책이 있었으면 했다.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누구와도 상의하기 어려운 점들에 대해 구체적이고 쉽게 이야기로 풀어간 책이다.
앞으로 10~20대 창업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 전망한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 혹은 장미빛 희망을 뛰어넘을 수 있는 명쾌한 사례들로 부족함이 없다. 단순히 어떤 제품 혹은 회사가 이 세상에 꼭 필요한 이유를 제시할 수 있는 정직한 포부를 품는 것 만으로도 성공의 가능성을 높여줄 것이라 생각한다. 내가 창업할 때에 이 책이 쓰여졌더라면 좋았을 텐데.

이광석 인쿠르트 대표이사    트위터 : @kwangsug


이 책은 대학의 문턱을 나서면서 고민하는 사회 초년생에게 이제까지 통념적으로 살아가는 방식의 틀을 깬 새로운 삶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남들의 삶이 아닌 자기 나름대로의 삶을 살아가라고 알려 주고 있다. 우리가 새롭게 개척하고 싶은 인생의 길을 나와 같은 고민을 하면서 먼저 걸어갔던 9명의 길을 들여다보면서 10번째는 내 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하며 새로운 희망을 주는 책이다.

오로지 취업이라는 남이 설정한 길에 자신을 맞추는 데만 몰두해 왔던 젊은이에게 도전과 열정으로 10번째 자신의 길을 과감히 개척해 가는 모습을 바라며 이 책을 추천한다.

임영환 숭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


한편의 다큐멘터리 영화를 보는 것처럼 재미있고 사실적으로 쓰여진 창업 이야기다. 회사의 홍보마케팅으로 미화된 성공한 창업가들의 이야기와는 다른 풋풋함이 배여 나오는 이야기다. 현재진행형으로 뛰어가고 있는 청년창업가들이 실명을 걸고 경험한 사실들을 기록한 것이니만큼 후배 창업가들에게 공유하기에 적합한 지식이라고 생각한다.

권도균 (주)프라이머 대표    트위터 : @douglasguen


사회 경제가 역동적으로 발전하려면 기업가 정신이 꽃피울 수 있어야 한다. 그러한 기업가 정신으로 꿈에 도전하는 이들이 인정받고 대우받는 세상이 되어야 우리 사회에 활력이 넘치게 된다. 창업의 도전 스토리는 잠재되어 있는 우리의 열정을 불러 일으키고 역동적 삶에 대한 진지함을 성찰하게 한다. 꿈과 기회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이사    트위터 : @hongsunkim


이제 책 내용에 대해 감을 잡으셨나요?
'청년 CEO를 꿈꿔라' 신간 평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책을 먼저 읽어보시고 후기 남겨주세요. 여러분들의 독후감, 책 리뷰 등은 책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 신청기간 : 2010.11.12.(금) ~ 2010.11.13.(토) 2일간
■ 신청방법 :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 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온라인상의 주소를 남겨주세요.
                  (블로그 안하시면 트위터나 페이스북, e-mail이라도요.
                   당첨되셔도 연락드릴 방법이 없어요.
                주소가 없으면 추첨에서 제외합니다.
)
■ 선정기준 : 그 동안 이 책에 관심 가져주신 분들께 우선권을 드립니다. (15분)
                  처음 방문하신 분들도 추첨을 통해 보내드리겠습니다. (5분)
■ 리뷰기간 : 2010.12.31.까지 (시간이 부족하시면 말씀해주세요. ^^;)
■ 결과발표 : 2010.11.15.(월) 오전 7시

이 책이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되어서, 이 책에서 위로도 받으시고, 희망도 찾으시면 좋겠습니다. 읽으시는 시간이 아깝지 않도록, 종이가 아깝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정성을 다해서 만들었습니다.

책은 현재 인쇄중입니다. 월요일쯤 들어올 것 같습니다. 책이 들어오는대로.. 연락처 확인되는 대로.. 바로 보내드릴께요.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