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예문당 이야기

[발렌타인 데이 특별 포스팅] 부드러운 생 초콜릿 만들기

by 예문당 2010. 1. 31.

2월14일은
발렌타인데이입니다. 이번 발렌타인데이는 설날이네요. 설날 초콜릿 나눠 먹게 생겼네요. 자~ 잊지 마시고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

오늘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부드러운 생 초콜릿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지난 주 아는 분으로 부터 초콜릿 만들기 키트를 선물 받았습니다. 초콜릿 커버춰와 모양 만드는 틀과 한 장의 초콜릿 만들기 설명서로 구성 되어 있는데 6살 된 우리 아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매일 초콜릿 만들어 먹자고 조르네요. 설명서를 찬찬히 보니 제주도 초콜릿 박물관 가서 맛있게 먹은 생 초콜릿 만드는 법이 나와 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아 보이네요. 만들어 볼까요?

- 재 료 -


다크커버춰 150g
밀크커버춰 50g
생크림 100ml
코코아파우더 10g
(다 만들어진 생 초콜릿위에 뿌릴 것입니다.)
 
초콜릿 커버춰는 대형마트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표지에 재료를 잘 보시면 코코아 버터 대신 팜유를 쓴 저가 제품들이 있는데 이왕이면 코코아 버터를 쓴 제품으로 하면 좋겠네요.

만들기

1. 초콜릿을 잘게 다지세요.


뜨거운 생크림에 멍울지지 않게 잘 섞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콜릿은 잘 녹을 수 있게 잘게 다져서 준비해 주세요.

2. 생크림 끓이기


생크림을 적당한 용기에 담아 끓여주세요. 끓으면 바로 불에서 내려주세요.

3. 초콜릿과 섞기


다져놓은 초콜릿과 생크림이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4. 사각틀에 넣고 굳히기


마땅한 사각틀이 없어서 락앤락을 사용하였습니다. 바닥에 유산지를 깔고 초콜릿이 평평해지도록 잘 펴주고 시원한 곳에서 식힙니다.

5. 코코아 파우더 뿌리기


식어서 굳어진 초콜릿 위에 코코아 파우더를 골고루 뿌리고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완 성 ~

부드럽고 촉촉한 생 초콜릿이 완성 되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다크, 밀크 커버춰와 생크림 양을 조절하면 다양한 맛을 낼 수 있을 듯 하네요.



- 책 쟁 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