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예문당 이야기

팟캐스트(Podcast)로 영어공부를 effortless english

by 예문당 2010. 3. 5.

아이폰 구입하고 팟캐스트(podcast)라는 서비스를 알았습니다.

이전에도 itune을 우연히 설치하면서 팟캐스트의 존재는 알고 있었지만 그때는 관심이 없어서 지냥 지나쳤는데,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죠.

아이팟의 영향으로 팟캐스트를 i팟+캐스트의 합성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더러 계신거 같은데 POD는 personal on demand에 더 의미가 맞는듯 하네요.

Personal on demand broadcast. 글자 그대로 사용자 맞춤 방송이죠.

기존의 방송이 방송사가 정해 놓은 시간에 특정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했다면 팟캐스트는 사용자가 원하는 방송을 구성하고 원하는 시간에 보는 서비스입니다.

저는 아이팟이 있어야만 아이튠에서 팟캐스트를 사용할 수 있는줄만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이팟, 아이폰 없이도 itune에서 팟캐스트 시청이 가능합니다.(아이폰 염장 글 아닙니다. ㅎㅎㅎ) itune뿐만 아니라 팟캐스트 및 팟캐스팅 서비스 사이트에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어떤 방송들이 있냐고요? abc,  bbc, cnn, 래리킹, 오프라 쇼, 그 외 각종 스포츠, 요리, 취미 등 다양한 채널들이 존재하죠.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채널 중에 하나는 TED talks입니다.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에 관련된 명사들이 나와 얘기를 합니다. 명사 초청 강연이라고나 할까? 3월4일 release한 방송의 주인공이 이번에 아바타로 대박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군요.

사설이 길어졌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공부할 자료들을 무궁무진하게 구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관심 있는 블로그에서 재미있는 새로운 정보도 접하며 영어 공부를 하고 흥미롭게 시청할 수 있는 동영상들도 많이 있습니다. 최신 지식도 얻으며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꿩 먹고 알먹고입니다. 인터넷으로 세상의 많은 친구들도 사귈 수 있죠. 참 좋은 세상입니다.

팟캐스트로 영어공부를 검색해 보니 GMP(Good morning pops)를 많이들 추천하시는데, 아직 국내에서 제공하는 팟캐스트가 그리 많지는 않은듯 하네요. 차라리 미국 팟캐스트에서 괜찮은 영어 강좌를 많이 찾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제가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팟캐스트는 Effortless english입니다. 제목이 특이하죠. AJ Hoge라는 사람이 운영하는 영어 학습 프로그램인데, 자기가 하는데로 따라하면 저절로 영어가 된다고 합니다. 정한 주제에 대해 얘기를 주욱하고는 뭔가 계속 물어 봅니다. "제가 과테말라를 갔습니까?" "녜", "제가 과테말라에 언제 갔나요?" "몇월며칠"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대답하라고 하네요. 그렇게 계속 반복 학습하면 자연스럽게 영어가 된다고 하네요. 사람 귀를 솔깃하게 하는 영어 강좌입니다. 

팟캐스트에서 effortless 검색해보니 effortless japanese도 검색 되는군요. 세상 어디 가나 날로 먹는거 좋아하는 사람들 천지입니다. 영어 외에도 세계 여러 언어의 강좌들도 있습니다. 단, 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이므로 기본적으로 영어가 좀 되어야 합니다. ^^a

이 사람이 AJ Hoge입니다. 그다지 호감가게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 -;

강좌는 오디오, 동영상 두가지 형태로 제공합니다. CNN등 뉴스나 토크쇼들은 말도 빠르고 난이도도 높아 초보자들이 도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강좌의 장점은 또박또박 가능하면 쉬운 표현으로 알아듣기 쉽게 말 해준다는 것입니다.

뭐 이 강좌 말고도 좋은 강좌들이 많이 있을 듯 합니다. 영어 공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팟캐스팅에도 관심을 가져볼만 하지 않을까요? 이미 다들 알고 계시려나? ㅎㅎ

podcast 사이트 주소 : http://podcast.com/
-  책 쟁 이 -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별표☆손가락☞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없이 가능합니다.
추천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