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여행 후기

북해도(홋카이도)에서 게요리 즐기기

by 예문당 2010. 11. 24.

지난 추석 연휴를 이용하여 처가 식구들과 함께 북해도에 다녀왔습니다.


여행의 큰 가닥은 도착한 저녁 노보리베츠에서 느긋하게 온천을 하며 추석 차례상을 준비하고 손님을 맞이하느라 쌓인 피로를 푸는 것으로 시작해서 둘째날 샷포로로 이동하여 샷포로 시내를 구경한 후에 세째날 동물기차[링크]를 타고 가서 아사히야마 동물원을  돌아 보고  오는 것이었습니다. 중간중간 맛있는 북해도의 해산물 요리를 즐기면서요. ^^;



북해도는 해산물 요리가 유명합니다. 그 외, 깨끗한 자연에서 나는 유제품과 라면도 유명하지요. 북해도 근해에서 나는 풍부한 해산물을 이용한 해산물 요리 중에서도 게요리를 즐겨보고자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북해도 게요리로 검색을 해 보니 많은 글들이 검색 되었지만 정작 제가 필요로 하는 정보는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코스대로 맛나 보이는 사진만 올려 놓은 글도 있고, 그냥 맛있어요로 끝나는 글도 있고 말입니다. 
어떤 요리를 어떻게 시켜야 저렴하고 푸짐하게 맛있는 게요리를 먹을 수 있을까에 대한 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몇 십개의 글을 검색하여 얻어낸 것은 다음의 두가지였습니다.


1. 게요리 가격이 착하지 않다. 요즘은 환율도 착하지 않습니다. T.T
2. 게요리 코스 1인분의 양은 한 사람이 먹기에는 너무 많다.


게요리는 부페, 정식, 일품요리로 즐길 수 있는데 게를 원없이 실컷 먹기 보다는 제대로 맛보기 위해 정식을 선택하였습니다. 샷포로 시내에 대표적인 게식당은 かに將軍(이하 게장군), かに本家(이하 게본가) 입니다. 샷포로 시내에서 게장군은 스스키노역 근처에 위치해 있고 게본가는 스스키노역근처와 샷포로역 근처 두군데에 지점이 있습니다. 게장군, 게본가는 이외에도 일본전역에 지점들이 많이 있는 기업이죠. 두군데 중에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한국어 메뉴가 준비 되어 있는 게장군집을 선택하였습니다. 메뉴상으로 두 식당 모두 큰 차이는 없어 보이더군요. 두 식당 모두 영어가 가능한 스탭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장군집에 도착하여 메뉴판을 받아보니 게장군 사이트에서 볼 수 없었던 메뉴들도 있었습니다. 코스 1인분 양이 많다고 하니, 우선 오타루 셋트 2개를 주문하였습니다. 메뉴를 보고 대게구이 2개, 대게전골 2개를 추가하였습니다. 참고로 우리 가족은 어른 6명에 어린이 2명이었습니다.

오타루 세트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왕게 구이
게 두부
등딱지 튀김
게 내장
왕게 스키야끼
왕게 회

초무침
야채 절임
게 만두
과일

요렇게 해서 1인 8,925엔이었습니다.

<사진 출처 : 카니쇼군 홈페이지>



왕게 사시미


대게 구이

세트에 포함 되어 나오는 요리들을 조금씩 나누어 맛 보고, 대게 구이를 다 먹어갈 무렵, 전골이 나왔습니다. 전골 나왔을 때는 모두들 놀랐습니다. 메뉴에 포함된 전골을 포함하여 모두 3개의 전골이 나왔습니다. 그 양에 놀래서 종업원을 불러 확인했습니다. 혹시 이거 우리가 4인분 추가한거 아니냐? 했더니 2인분 추가한 거 맞다고 합니다. 미리 알아보고 오기를 잘 했지, 아무 생각없이 왔다가 사람당 세트메뉴 1인분을 주문하였으면 반은 남기고 돌아오지 않았을까 합니다. 대체 어떻게 혼자서 이 많은 양을 다 먹으라는 것인지. 소식한다는 일본에 대해 다시 생각해 봅니다.

제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 메뉴는 왕게 구이와 왕게 전골입니다. 그 외 메뉴에 포함된 게 두부, 게 만두, 게 내장, 등딱지 튀김 등은 처음이라 특이하기는 한데, 가격대비 성능비는 별로인 듯 합니다. 게 회는 처음이라 좀 걱정이 되기는 하였지만, 생각보다 괜찮더군요. 회도 개인의 취향에 따라 평가가 많이 달라지지 않을까 합니다.

세트 메뉴는 사용하는 게의 종류(왕게, 대게)에 따라, 포함된 단품 메뉴에 따라 가격이 결정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것은 주문할 때, king crab, queen crab을 구분하지 못하여 대게구이와 대게전골을 시킨 것입니다. king crab이 왕게, queen crab이 대게인데, 왕게와 대게를 같이 놓고 먹어보니 왕게가 훨씬 살점이 푸짐하더군요. 물론 가격은 왕게가 더 비쌉니다. ^^;

샷포로에서 게요리를 제대로 맛보기 위해서는 1인 5000엔 이상의 비용은 각오하셔야 할 듯 합니다. 점심특선으로 조금 저렴하게 나오는 메뉴를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3000엔 이상은 생각을 하셔야할 것입니다. 

                                                                                 - 책 쟁 이 -

                          다음 메인에 소개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