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여행 후기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의 또다른 볼꺼리, 코스프레 대회

by 예문당 2011. 10. 20.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의 또다른 볼꺼리는 바로 코스프레 대회였습니다. 전시회 4일째였던 지난 토요일, 전시장은 일반인 관람이 시작되었습니다. 전시장 안에서 특이한 복장의 사람들도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광장에 코스프레 복장을 한 사람들이 모여있다기에 나가보니 정말 대단했습니다. 어디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왔는지 놀랍더라구요. 


복장은 다양했습니다. 중세 공주풍의 복장, 일본 캐릭터들, 드라큐라나 해적 등 평소 애니메이션으로 접하던 모습 그대로였습니다.



 
제가 아는 캐릭터를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혹시 뽀로로가 없나 찾아봤는데, 뽀로로는 없더라고요. 대신 아이스에이지에 나오는 캐릭터를 찾았습니다.

 
전시장 안에서는 X-man 복장을 하신 여자분도 보았습니다. 옷이라고는 T팬티 하나만 입으시고 온몸을 파란색으로 칠하셨더라고요. 눈동자도 렌즈를 끼셨는지 하얗고요. 실내촬영이었는데, 사진이 흔들려서 무척 아쉽습니다. ^^;;;



도서전 현장에서는  이렇게 많은 분들이 왜 이런 복장을 하고 오셨는지 몰랐는데요, 포스팅하며 찾아보니 독일 코스프레 챔피언쉽(German Cosplay Championship)이 바로 이날 열렸고, 최종 우승자 5명이 코스프레 챔피언쉽 페이스북에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출처 : 
http://www.facebook.com/CosplayDCM

어떤 캐릭터들인지 아시겠어요? 저는 하나도 모르겠어요. ^^;;; 다음편은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이 열렸던 messe 전시장의 먹거리를 소개해드릴께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