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예문당 이야기

페이스북에 한달동안 광고해보니..

by 예문당 2010. 12. 28.

페이스북 하시나요? 저는 지난 9월부터 본격적으로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화면은 크게 홈/프로필 두개의 화면으로 나뉩니다. 아래는 제 프로필 화면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광고가 있는데요, 페이스북 프로필/그룹 등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누구나 '광고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5분 안에 만들 수 있습니다.




저희 신간 '청년 CEO를 꿈꿔라'[링크]를 페이스북에 2010년 11월 29일부터 12월 26일까지 약 한달간 광고해보았습니다. CPC(클릭당 지불) 광고로 진행했습니다. 광고는 왼쪽과 같은 모양으로 노출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광고 경험이 전혀 없고, 시험삼아서 광고를 해봤기 때문에 결과를 오픈하는 것입니다. 실제 광고를 하려면, 연구를 좀 많이 해야할 것 같습니다. 아직은 책 만드는데 집중하기도 어려워서, 광고는 머나먼 이야기 같습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 시작하기 전에, 이미 책 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분께 여쭤봤는데요, 결과책마다 다르다!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어서 실제.. 정말 궁금해서 광고를 진행해봤습니다. 

일반적으로 클릭수 대비 구매율을 얼마나 될까요? 제품마다 다르다고 해야할까요? 광고를 한다는 의미가 노출을 얼마나 시킨다는 것일까요? 광고를 올린 후로 페이스북 광고를 유심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광고를 하게 된다면, 타겟팅이나 촛점이 정확하게 있어야할 것 같습니다. 진정 프로의 영역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잘못했다간 수익이 광고비로 고스란히 넘어갈 위험도 있어보이구요.

혹시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까봐 공개해봅니다.
저는 좀 더 많이... 아주 많이... 연구를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광고에 대한 조언 있으시면 부탁드려요. ^^


저희 예문당 페이스북 페이지도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