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출판 이야기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 왔습니다. ^^

by 예문당 2011. 10. 13.

어제인 2011년 10월 12일 수요일,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이 개막되었습니다. 


110개국,  7000여 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전시회는, 직접 와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규모가 컸습니다. 전시회가 5일인데요, 5일내내 전시장을 둘러봐도 바쁘겠더라고요. 

1-8관까지 있는데, 어제인 첫날은 4관과 8관을 둘러보았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특히 디지털에 관련된 부분을 자세히 보려고 했습니다만, 첫날 본 내용은 크게 눈에 띄는 것은 없습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봐야할 것 같습니다.

 

amazon kindle입니다. 아마존 독일을 좀 더 공격적으로 지원할 예정인 것 같은데요, 독일어 지원이 되는 터치가 되지 않는 초경량 킨들을 현지에서 99유로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kindle fire를 구경하고 싶었지만, 아직 없는 것인지 못찾았습니다. kindle fire는 사진에 보이는 킨들보다 갸름하고 두껍고 무겁다고 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킨들은 가벼운 책 한권을 든 정도의 무게입니다. 가볍고 너무 좋더라고요.

현재 도서전은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바로 옆의 messe라는 곳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wifi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죄다 유료에요. 저는 호텔에서 무료 wifi를 제공받아서, 호텔에서만 웹에 접속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다운로드받는 것도 그렇고, 환경설정에 문제가 있어서 오늘은 가벼운 소식만을 전해드립니다.

열심히 돌아보고, 유용한 소식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번 도서전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찾아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