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독서 후기

내 아이가 좋아하는 유아용 종이접기 책 BEST 5.

by 예문당 2010. 7. 12.
얼마전 함차가족님께서 종이접기에 대한 포스팅[링크]을 하셨습니다.
함차가족님의 아이와 6살인 저희 큰아이는 좋아하는 것들이 참 비슷하더라구요. 저희집에도 종이접기에 관한 책들이 몇권 있는데, 추천해달라고 하셔서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권 중에서 저희 큰아이가 좋아하는 순서로 나열해보겠습니다. ^^

1. 종이접기 백과, 흰돌출판사



책이 크기가 작아요. 색종이를 따로 구입하시면, 여러가지를 접을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 **, *** 세가지로 구분됩니다. 아이 혼자 앉아서 잘 만들고, 어려울 때에는 어른이 도와주면 완성할 수 있습니다. 미니북이라서 휴대용으로도 좋습니다.


2. 유아종이접기교실, 종이나라



이건 뭐 워낙 유명한 것이죠? 저도 가장 먼저 구입한 것 같습니다.
1단계 이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접어보기 좋습니다. 커다란 배경도 만들어서 함차가족님처럼 꾸미기도 함께 해보면 좋을텐데, 제가 책은 읽어주지만 꾸미기도 잘 해주는 그런 엄마는 아니라서요. ^^;;; 이제 함께 좀 해봐야겠네요~


3. 이야기하며 공룡접기, 아이즐



이 책의 특징은 동화책, 종이접기, 색종이가 책 한권에 모두 포함되어있는 것입니다.
책 한권과 가위만 있으면, 책을 읽고, 책 뒤에 붙은 종이를 잘라내어 그럴싸한 종이접기를 할 수 있어요. 색종이에 문양이 들어가있어서 단색의 색종이로 만든 것보다 완성도가 높죠. 다만 6살 아이가 혼자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어른이 옆에서 만들어줘야하며, 설명이 친절하지만 어른도 좀 헤맬때가 있습니다.

이런 책들은 장거리 이동이나 외출시 지루해할 아이들과 시간보내기용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외출하거나 여행갈 때에는 아이들 책을 꼭 챙깁니다. 아이들은 지루하면 견디지 못하잖아요. ^^


4. 이야기하며 자동차 접기, 아이즐



3번에 소개해드린 공룡책과 시리즈입니다. 이 책도 동화책이 나오고, 뒤에 종이를 떼어서 자동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동화책 안에 나오는 자동차를 실제로 만들어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완성해놓았을 때 모양도 제법 그럴싸합니다. 다만 종이니까 바로 부서진다는거. ^^ 책 안에 목공풀도 들어있지만, 셀로판 테이프로 조립하는게 가장 튼튼해보입니다.

이 책도 장거리 여행이나 외출 시 아이들 시간 보낼 때 가장 적합한 것 같습니다.
외출하실 때에는 아이들 놀이감도 꼭 하나씩 챙겨다니세요. ^^


5. 오리고 붙이는 종이공작, 은하수 미디어



이 책은 폐품을 활용한 재활용 방법을 알려줍니다. 일본 번역서인데 아기자기하고 친절하게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집에서 재활용품이 나온다고 해도, 막상 무언가 만들려면 쉽지 않습니다. 상상력과 창의력이 발휘되어야하는데, 사고가 많이 굳어있기 때문이기도 하겠죠. 

하지만 이 책이 한권 있으면 걱정이 없지요. 책에서 힌트를 얻은 후, 더 멋지게 만들어볼 수 있으니까요. 이 책은 재활용품을 활용하는 책이기에, 외출용보다는 집에서 활용하는 책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상으로 5권의 소개를 마칩니다. ^^
책을 활용하면, 아이들과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주도 행복하게 시작하세요. :)


                별표와 손가락 추천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