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독서 후기

재능이 없다고 포기하지 마라 - 베스트 플레이어

by 예문당 2010. 12. 6.

열심히 하는데..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렇지 뭐. 난 재능이 없나봐. 재능을 탓하며 포기해야할까요? 아니야.. 다시 해볼거야. 이를 악물고 재도전 해야할까요?



우리는 최고의 선수베스트 플레이어라고 부릅니다. 가장 중요한 순간에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는 베스트 플레이어. 그들의 이야기가 이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을까요?
먼저 이 책의 차례를 함께 보시죠. ^^


다행히도 이 책은, 재능보다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다양한 스포츠 선수들을 예로 들며, 그동안 갖고 있던 편견과 선입견을 없애주고, 그들이 어떤 노력을 거쳐 그 자리에 올라가게 되었는지 상세하게 소개합니다.



무엇인가를 이루는데 있어 지름길이란 없다.
...
본인 스스로 하고자 하는 일에 마음을 쏟아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공통점이 있습니다. 작년 무릎팍 도사에 안철수 교수님께서 나오셨을 때, 강호동씨는 안철수 교수님성공에 대한 비법을 물었습니다. 그 때 돌아온 대답 역시 "지름길이란 없다" 였습니다. 어려워보여도 직접 부딪쳐 이겨내야한다는 것이죠. 단, 남이 시켜서가 아니라,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서 열심히 해야하는 것이죠.

많은 사람들이 '일만시간의 법칙'을 이야기합니다. 그러면, 일만시간 투자하면 모두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나요? 안되었다면 뭐가 문제였을까요?



이에 대해 이 책은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못하는 부분을 연습하려고 노력해야만 자신이 원하는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말은 쉽지만, 행동으로 옮긴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노력하고, 도전해야죠. 블로거로 지낸지 1년이 되었습니다. 꼬박 1년을 블로그에 집중하고 노력하다보니, 이젠 다른 일에도 자신감이 생깁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1년 전과 지금의 저는 많이 다르죠? ^^


이 책은 올해 7월에 림태주 대표님께서 창업하신 행성비 출판사의 첫 책입니다. 저의 출판 멘토신데요, 어떤 책을 첫 책으로 출간하실지 궁금해서 많이 기다렸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이 책은 '아웃라이어'에서 진화된 버전 같습니다. 아웃라이어 이상의 좋은 반응을 얻기를 기원합니다. 행성비 출판사의 첫 책 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베스트 플레이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베스트 플레이어'를 꿈꿔보세요. 저도 도전하려고 합니다. 함께 화이팅 해요! :)


베스트 플레이어 - 10점
매슈 사이드 지음, 신승미 옮김, 유영만 해제/행성B웨이브
2010년 11월 30일 초판 1쇄 발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