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독서 후기

소셜 미디어 활용에 도움되는 책들

by 예문당 2010. 11. 26.


티스토리에 둥지를 틀고 블로그를 개설한지 어느덧 1년입니다. 1년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고, 소셜미디어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가 그 동안 도움받았던 책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모아보니 5권입니다. 골고루 한권씩은 읽었죠? 저의 성장 기록이기도 하네요. ^^


1. 디지털 네이티브

소셜네트워크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출간된 책인데, 전체적인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대한 흐름을 잡아줍니다. SNS가 미국이 우리나라보다 앞서잖아요?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좀 두껍긴 한데 필요한 부분만 뽑아서 읽어보시면 됩니다. 

N 세대를 주목하라 - 디지털 네이티브[링크]



2. 머니야 머니야의 인터넷 돈벌기 특강

블로그 운영 시작하고 100일쯤 지나서 출간된 책입니다. 얼마나 이것 저것 해보고 싶은게 많았겠어요. 스킨도 맨날 바꿔보고, 여러가지 실험을 하던 때였는데요, 저에게 소금같은 책이었습니다. 이 책을 계기로 알라딘 TTB도 달았습니다.

블로거분들께는 강추를!

머니야 머니야의 인터넷 돈벌기 특강 - 블로거의 궁금증들을 한번에~[링크]



3. 도와주세요! 아이폰이 생겼어요

블로거 모임에 나갔다가 저자이신 껍데기님께 선물받았습니다. 저는 아이폰 3로 읽었지만, 지금은 개정판으로 아이폰 4용이 나왔지요.

하루하루가 바쁘고, 귀한 시간입니다. 스스로 알아갈 수도 있고, 찾아갈 수도 있지만, 한권의 책이 그 시간을 절약해준다면, 그것만으로도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고, yes24 올해의 책 후보로도 선정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아이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려면? - 도와주세요! 아이폰이 생겼어요[링크]



4. 트위터(twitter)

트위터를 시작하고 몇달이 지나 팔로어가 1,500명 정도가 되었을 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지.. 과연 잘 하고 있는 것인지 말이죠. 그래서 답답한 마음에 21개월 아이를 데리고 안양 교보문고로 향했죠.

아이를 데리고 잃어버렸다, 찾았다 하면서 정말 힘겹게 고른 책이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기억에 남습니다. 트위터를 이해하고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 책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트위터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링크]



5. 페이스북,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페이스북에 적응하는 것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지금은 페이스북 생활을 즐기고 있고, 덕분에 영화까지 즐겁게 봤지만요.

처음엔 자료가 너무 없었습니다. 끌어주는 사람도 없었구요. 개인적으로는 페이지가 궁금했었는데, 이 책에서 다 찾을 수는 없었지만, 이 책의 저자 강연회에 참석해서 궁금한 점을 모두 해결했습니다. 강의 후기를 올리지 못한 것이 아쉽네요. 바쁘다는 핑계로.. 두달이 넘게 지나가버렸다는.. -_-;;

페이스북, 나도 한번 시작해볼까?[링크]


SNS를 책으로 시작하라고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단 부딪쳐보고 어떤 벽이 느껴질 때, 책을 찾으면 시간을 절약해서 한단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검색한다고 2~3시간 보내는 것은 금방입니다. 하지만, 그 시간에 잘 정리된 고농축 엑기스 같은 관련 도서 한권을 읽으면, 진도를 훨씬 빨리 나갈 수 있지요.

책을 모아놓고 보니 거의 초판을 읽었습니다. 확실히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는데는 신간이 좋은 것 같습니다. 먼저 도착해서 가 있으면.. 여유도 있고 빠릅니다.


물론, 소셜미디어에 관련된 책을 5권 읽었다고 해서, 제가 그 분야의 전문가는 아닙니다만, 이렇게 책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저의 블로그 1년을 되돌아보는 과정이기도 하고, 이를 기반으로 열심히 성장하겠다는 다짐이기도 합니다.

이 책들 이후로, 관련된 신간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책은 뭐가 있을까? 한번 골라보세요.
귀중한 시간을 분명히.. 절약해 줄 것입니다.
오늘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