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문화생활 후기

고전 동화 주인공들과 함께하는 신세대 백설공주 이야기. 영화 엘라의 모험 2

by 예문당 2010. 2. 27.

얼마전
안녕!프란체스카님의 영화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의 포스팅을 보고, 봄방학을 맞이하여 아이와 함께 극장을 찾았습니다. 아이스에이지 2 공룡시대에 이어 두번째에요. 이제 아이가 커서, 남편이 아닌 아이와 둘이서 영화를 보러 가니 감회가 새롭고, 기분도 이상합니다. ^^;

저의 의도와는 달리 극장에서 저희 아이가 선택한 영화는 엘라의 모험 2 백설공주 길들이기 였습니다. 저희 아이는 51개월 남자아이지만, 공주를 좋아합니다.

월트디즈니의 공주 그림책이나 스티커도 곧잘 선택합니다. 공주 스티커북도 있구요. ㅎㅎ
머.. 성별에 상관없이 취향을 존중해주기로 결정! 오랫만에 영화 한편 보게 되었습니다.


포스터 속 백설공주의 손에 들려있는 핸드폰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기존의 백설공주와는 다릅니다전체적인 줄거리는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백설공주를 따라가고, 고전 명작답게 교훈도 줍니다. 다른 것은 영화 포스터상 백설공주의 왼쪽, 오른쪽에 있는 '멍크'와 '맘보'라는 캐릭터를 통해 동화의 내용을 살짝 비틀어주고 있습니다. 엘라의 모험 1편을 보지 않았지만, 1편에도 저 두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재미있게 본 부분은, 영화 시작에서 끝까지 세계명작동화의 많은 주인공들이 영화속에 함께 한다는 것입니다. 백설공주를 포함한 4총사의 친구는 금발머리와 곰세마리의 주인공 금발머리 아가씨(골디락, goldilocks), 빨간모자의 주인공인 빨간모자, 양치기소녀(마더구즈 Little Bo Peep의 주인공인 듯 합니다.)입니다.

또한 영화 안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명작인 마법의 양탄자에서 양탄자를, 아기돼지 삼형제에서 돼지 가족
들을, 신데렐라에서 요정 할머니를, 룸펠슈틸츠헨의 난장이를,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공주를, 유명한 마더구즈인 험티덤티(Humpty dumpty)를, 피노키오를, 미녀와 야수의 미녀와 야수 사진을 만날 수 있고, 인어공주, 잭과 콩나무 등을 대화 내용 중에 만날 수가 있습니다. 75분내내 숨은그림찾기하는 재미에 한시도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아는게 적어서 놓친 부분도 있을 것 같은데요, 세계명작 마니 알고 계시는 고수님들께서 놓친 부분도 알려주시면 좋겠어요. 다시 보면 더욱 재밌을 것 같아요. ^^

마치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 숲 속에서(into the forest)를 연상하게 했는데요, 이 그림책도 숨은그림찾기 하듯 다른 고전의 주인공들을 그림속에서 찾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영화를 보고나서, 세계명작에 대한 커맨트가 있을 줄 알고, 얼른 홍보물을 찾아봤습니다.


안타깝게도, 피노키오나 양탄자, 험티덤티, 아기돼지 삼형제, 신데렐라의 요정할머니 그림은 보이지만, 이들에 대한 어떤 커맨트도 없습니다.


월트디즈니의 백설공주에 보면, 성이 나오는데요, 바로 스페인 세고비아에 있는 알카사르성(Alcazar)모델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등장하는 성도, 알카사르성과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보너스로 제가 1999년 여름 직접 찍어온 사진과 엽서로 보여드릴께용.


아래 오른쪽이 제가 찍은 사진이고, 나머지 세장은 엽서입니다.
백설공주의 성이 연상되시는지... ^^


세계명작들을 알고, 숨은그림찾기 하는 느낌으로 본다면 더욱 재미있는 관람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봄방학과 이번 주말 연휴를 맞이해서 온가족이 함께 보기에 좋은 영화인 것 같습니다.

극장에 가면 팝콘 드시나요? 전 사실 잘 안먹는데요, 아이가 사달라고 해서 사줬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헉이네요. M과 L사이즈가 500원밖에 차이가 안납니다.


팝콘 M사이즈하고 생수 500ml 한병 샀더니 5,000원입니다.
동혁이 형이 한마디 해주면 좋겠습니다. 팝콘 값 쩜 깎아주면 안되겠니~~~~~

행복한 주말연휴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