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독서 후기

나를 돌아보며 갈 길을 점검하다 - 청년 CEO를 꿈꿔라

by 예문당 2010. 11. 22.

2·30대 CEO 9명의 이야기
를 담은 '청년 CEO를 꿈꿔라'가 드디어 출간되었습니다. 이미 원고 상태에서 읽어보았지만, 책으로 읽는 느낌은 원고를 읽는 느낌과 많이 다르네요.



목차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

'청년 CEO를 꿈꿔라' 

들어가는 글

1. 창업을 결심하다
2. 나는 창업할 만한 사람인가? - (주)레인디 김현진 대표
3. 좋은 아이디어가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 (주)아이토닉 박성준 대표
4. 창업지원을 잘 이용하라 - (주)바이미 서정민 대표
5. 직장 생활에서 일을 배우다 - (주)에듀플로 박광세 대표
6. 자신만의 무기를 개발하라 - (주)메가브레인 이강일 대표
7. 투자는 공짜가 아니다 - (주)엔써즈 김길연 대표
8. 먼 곳을 보며 내실을 다져라 - (주)클로 버추얼패션 부정혁 대표
9. 꿈이 있는 사장이 되라 - (주)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
10. 선택과 집중 - (주)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

부록. 창업가이드
1. 벤처기업이란
2. 창업 step-by-step

대학 졸업반인 진승남이 창업을 결심하고 9명의 벤처기업 대표들을 만나며 창업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이야기입니다. 9명의 대표들은 진승남보다 나이가 많기도 하고 적기도 하지만, 적어도 사업은 10년 이상의 경험이 있는 분들입니다. 일만시간의 법칙이 모두 적용될만한 분들이지요.


여러 이야기들에 밑줄그으며 읽었지만, 특히 저를 뜨끔하게 하는 구절이 있었습니다.



스스로 학생이라는 생각은 버리셨으면 좋겠어요.
6·25때 학도병이라고 총알이 피해가진 않았잖아요.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이 되었습니다. 남편이 출판사를 시작한지도 1년이 넘었습니다. 저는 항상 자기소개를 할 때, '주부'라는 것을 방패처럼 내세웠습니다. 제 역할이 있었는데도, 늘.. 분위기 파악중이라는 애매모호한 표현을 사용했었습니다.

이제는 제가 맡고 있는 일의 범위를 정하고, 적어도 그 범위 안에서는 프로가 되고 싶습니다. 초보 딱지는 떼야하는 시점이 온 것 같아요. ^^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서, 진승남은 김현진 대표에게 감사한 마음을 어떻게 보답해야할지 모르겠다고 이야기하는데요, 김현진 대표의 대답입니다.



자기가 아는 사람들 중 가장 열심히 살고 매번 발전하는 사람이라고 기억되게 해주세요.

딱 제 마음을 표현해주신 것 같습니다. 아직 경험이 부족해서 서툴고 힘들지만,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려고 합니다. 저를 아는 분들께서, 저에 대해서 정말 열심히 살고, 매번 발전하는 사람이라고 기억하실 수 있도록이요. ^^


저는 20대에 많이 헤맸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 때문이었습니다. 수학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대학에 입학했는데, 대학 1학년에 그 꿈을 포기하고 나서는 공부에 재미를 붙이지 못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렇게 헤매던 그 시간이 너무나도 아깝습니다.

정신없이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데요, 이 책을 읽으며 1년 동안의 제 모습을 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내년을 어떻게 보내야할지, 앞으로 제 미래지도도 그려보았습니다.

수능을 마친 고3, 예비대학생, 대학생, 대학졸업반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직장생활을 하고 계시거나, 이미 회사를 운영중이신 대표님들께두요. 
행복한 미래, 함께 꿈꾸고 싶습니다. Shall we dream? ^^


청년 CEO를 꿈꿔라 - 10점
김현진.김현수 지음/예문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