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골프 이야기

스트레칭만으로 비거리와 스코어를 향상시킨다?

by 예문당 2001. 1. 1.
[도서] 스윙머신 여민선 골퍼의 몸 만들기

골프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골프를 몇달동안 배워봤는데, 결국 머리는 올리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바쁜 회사일과 임신 때문이었습니다. 인도어 한번 나가보지 못하고 실내 연습장에서만 몇달 배우고 만 것이 못내 아쉽습니다. 언젠가는 필드로 나가야지요. ^^


그래서 골프 관련 책들을 보면, 늘 아쉬움이 앞섭니다. '나는 왜 이전에는 재미를 몰랐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죠. 이 책도 그랬습니다. '골퍼의 몸 만들기' 입니다.



LPGA 무대에서 활동하던 여민선 프로가 20년만에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책에서 골프 스트레칭의 중요성, 골퍼에게 맞는 스트레칭 15가지 동작, 자신의 경험담이 담긴 골프 에세이 29편 그리고 여민선 프로의 골프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책 속으로 함께 들어가보시죠. :)


1장골프 스트레칭의 중요성입니다.


일상 생활에서도 스트레칭이 중요하지만, 운동에서는 더욱 중요하지요. 골프 치다가 다치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골프를 좋아하시는데요, 여러번 다치셨었습니다. 모두 스트레칭이 부족해서 생긴 문제였겠지요. 이외에도 스트레칭의 장점으로 스코어와 비거리 향상을 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골퍼가 스트레칭 해야하는 이유 4가지



2장은 여민선 프로가 제안하는 골프 스트레칭입니다.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필드(연습장)에서 연습하면 좋은 스트레칭 5가지, 집에서 하기 좋은 스트레칭 5가지, 전문골퍼를 위한 스트레칭 5가지를 소개합니다. 5-5-5 운동법이라고도 하는데요, 기왕이면 운동 전 몸 풀때, 소개해드린 5-5-5 운동법으로 몸을 푸시면 더욱 도움이 되시겠지요?





모든 동작은 이렇게 여민선 프로의 사진을 보며 따라해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나이 마흔이라는 것이 믿어지지 않는 몸매입니다. ^^; 엇그제 필드에 다녀온 남편은, 이 책에 소개된 골프 스트레칭을 틈틈히 해둔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합니다. 다행이죠. 이전에는 필드에 아주 가끔 나가게 되면 몸에 무리가 많이 생긴다고 했었거든요. 운동하다가 다치면 안됩니다. ^^



3장29가지 골프 에세이입니다.

여민선 프로가 20년이 넘도록 골프를 하면서 느낀 점들과 LPGA에서 활동하면서 경험했던 이야기들이 담겨있습니다. 이미 골프에 입문하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시는 부분이 많이 있으실꺼에요. 자신의 골프 습관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도 될 것 같습니다.



일러스트와 함께 편안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몸도 마음도 건강해야합니다.
여민선 프로의 이야기와 함께 건강하게 오랫동안 골프를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4장여민선 프로의 골프 노하우입니다.

장타치기의 비밀 | 퍼팅의 거리조절 | 테이프를 이용한 연습방법 | 그린 사이드 벙커에서의 거리조절 | 그린 주변에서의 스코어 관리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본문 사진인데요, 하단 QR 코드가 보이시죠? 스마트폰으로 코드를 스캔하시면 '장타치기의 비밀' 편이 나올꺼에요. 4장의 모든 이야기에 대해서는 QR 코드로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엄마께 시연삼아 '장타치기의 비밀'을 보여드렸는데요, 이 동영상을 보시고 원리를 배우셔서, 거리가 늘어났다고 자랑을 하시더라구요. 이후에 이 책의 팬이 되셨답니다. ^^


3월, 이제 슬슬 골프 모임이 시작되는 때입니다. 골퍼의 몸 만들기를 통해서 자신의 몸 상태도 체크해보시고, 좋은 연습 습관을 길러보세요. :)

덧. 초판에 한해, 골프부킹전문사이트 XGOLF(http://www.xgolf.co.kr) 1년 이용권도 증정하고 있습니다. 동생이 주말에 부킹해서 다녀왔습니다. 이용하기 편리하고 좋다고 하더라구요.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


[YES24] 스트레칭만으로 비거리와 스코어를 향상시킨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