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문화생활 후기

보리스 베레조프스키 피아노 공연 후기

by 예문당 2010. 4. 29.
지난 일욜 오후, 트윗에서 반가운 이벤트 소식이 날아왔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영등포점(@ShinsegaeYDP)에서 진행한 이벤트였습니다.



보리스베레조프스키가 머지? 시간 되니까 일단 신청해보자~~ 선착순인거 같은데~~~



어예~~ 당첨. ㅋㅋㅋ
먼지 모르지만, 가보자구요~~~ ^^;
트윗을 시작하고 나서, 이런저런 반가운 소식들에 신나게 지내고 있습니다~

오랫만에 신세계 백화점 영등포점에 갔습니다.
이전에 제가 타임스퀘어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제가 참 좋아하는 곳입니다.

관련글 : 영등포 타임스퀘어가 즐거운 이유



백화점 1층에 이런 안내문을 세워놨네요~ 요즘 신경 많이 쓰시는 것 같습니다. ^^
10층에 가서 티켓을 수령했지요.



뭔지도 잘 모르고 갔는데, 피아노 공연이군요. ㅋㅋ
이런 공연은 첨 보는데.. 좀 떨리지만, 이래서 이벤트가 즐거운거 아니겠어요??
맘껏 즐겨주기로 하고, CGV 아트홀로 고고씽~~
아트홀로 가는 길에 세워진 안내판.



이분이 뉘신지도 모르고 갔는데,
다행히 최영옥님께서 나오셔서 곡설명이랑 중간에 간단 인터뷰를 해주셨습니다.

보리스 베레조프스키(Boris Berezovsky)

러시아의 피아니스트. 1990년 차이콥스키국제음악콩쿠르를 석권함으로써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바로크음악에서 현대음악에 이르는 방대한 레퍼토리를 소화해내는 재능 많은 피아니스트이다.

1969년 러시아 모스크바 출생
1988년 런던 위그모어홀 데뷔

전단지에 따르면...

2006년 <더 타임즈>'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명연주'라며 극찬하였던
보리스 베레조프스키가 찾아옵니다. 지난 2007년2009년 피아노 협주곡 세 곡을 한번에 연주하는 괴력을 선보이며 내한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보리스 베레조프스키는 최절정 기교를 선보이는 그만의 연주를 들려줄 것입니다.


오늘의 곡 진행 순서는 이렇다고 합니다. 1시간 조금 넘게 진행되었어요.

쇼팽 바르카롤(barcarolle, 뱃노래)
왈츠 여러곡
무솔로프스키 민둥산의 하룻밤, 전람회의 그림


보리스 베레조프스키님이 연주한 무솔로프스키 곡 민둥산의 하룻밤 (유투브에서 찾아봤어요. ^^) 바로 이분입니다!!! 손을 잘 봐주세요~~

 

집에와서 찾아보니, 모두.. 유명한 곡들이었지만... 전 모두.. 현장에서 처음 듣는 곡들이었습니다. -_-;;; 그래도.. 넋을 놓고.. 바라보았지요.
음악회라는 곳이, 연주자의 연주에 몰입할 수 있게 해주더라구요.

저희집에도 피아노가 있습니다만, 강약이 너무 아름답게 조절된 저런 아름다운 음이 나온다는 것이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저도 초등 6년동안 피아노를 배우보았지만, 음악의 아름다움은 느끼지 못하고 있었거든요. 교육을 잘못받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인상적인 연주전람회의 그림이었습니다. 친구가 보리스 베레조프스키 자신이 연주하는 것을 듣고 그림을 그려주었다고 해요. 그림이 꽤 여러장이었습니다. 그림에 대한 설명을 해준 후, 그림을 위 사진에 보이시는 영상에 띄운 채로 연주를 해주셨거든요. 영상을 보며 연주를 듣는 것이 참으로 독특했습니다.

나이는 41살이신데, 아이는 19살 딸래미, 6살 아들래미, 9개월 딸래미? 셋이라고 하시네요. 혹시나 하고 찾아보니, 6살과 9개월 아이는 재혼한 한국계 러시아인 부인이 낳았다고 하는군요. 여러 질문에 대한 대답은 참으로 조심스러워하셨습니다. 기자들을 의식하셔서요.


무심코.. 아이 교육상 집에 클래식 CD를 틀어놓긴 하지만, 정작 곡에 관심은 없었습니다.
이번 공연 관람을 계기로, 클래식 음악에도 빠져보고 싶네요.
유투브에 다른 동영상도 많던데, 이분의 곡들을 한곡씩 들어봐야겠습니다.

신세계 영등포점 트위터(@ShinsegaeYDP)에는 무료공연 이벤트 소식들이 많더라구요~
트윗하시는 분들은 팔로하시구요, 무료 공연을 즐겨보세요~~ ^^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 꽝~! 부탁드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