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독서 후기

허브우먼, 즐기면서 성공하는 여자

by 예문당 2010. 1. 19.

이은미 지음 | 거름 | 초판 1쇄 발행 2010년 1월 15일


기획사에 들렀다가, 신간 한권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따끈따끈한 새책~ ^^ 제가 걷고자 하는 길에 대해 알려주는 고마운 책이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한의학자인 저자가 허브우먼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여성상을 제시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키워드들을 통해, 이 시대에 여성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이야기해주십니다.

긍정, 지혜, 유혹, 배려, 섬김, 나눔, 정, 감성, 협업, 느림, 인맥, 적극성, 재무설계, 솔직, 교감, 공감, 경청, 휴식, 성실 등.

결혼하고 나니, 할 일이 참으로 많아집니다. 저는 일단 출산후, 육아에만 전념하고 있습니다만, 이 시대에는 여자들에게 요구하는 것이 참으로 많습니다.

출산, 육아, 살림, 교육, 재테크는 기본이고 맞벌이까지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죠.
어느 하나 만만한 것 있나요? 과거의 여성상이 현모양처였다면, 요즘 최고의 내조는 맞벌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시대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이 바뀐 시대에 따라가려다보니, 여자들은 스트레스가 참으로 많습니다.
알파맘, 베타맘에서 시작해서 이런 저런 이유로 미혼 여성들은 결혼하기를 주저하고, 결혼한 여성들은 미혼 여성들에게 결혼하지 말것을 외치기도 합니다.

이 속에서.. 저는 늘 조화로운 삶이란 무엇인가, 성공한 여성들은 일과 가정을 어떻게 병행했을까 고민했는데요, 이 책에서는 이에 대한 긍정적인 대한을 제시합니다.

- 물 흐르듯 살아라.

- 나 자신을 사랑하라. 내가 건강해야 나와 내 가족들의 행복한 삶이 있다.

- 두 가지 다 잘하려는 욕심을 버려라.
자신이 잘하는 것, 혹은 원하는 것에 에너지를 투여하고, 모자란 부분은 다른 이의 도움을 얻거나 대체 방법을 찾아나간다.

- 지혜롭고 말이 통하는 여성, 내면이 아름다운 여성이 되어라.

결혼하고, 출산과 육아로 인해 사회와 단절된 여성이 되어버린 저에게 희망을 주는 책이기도 합니다. ^^

이 책의 분류는 여성을 위한 자기계발서, 성공전략 등이 됩니다.
여성, 특히 2030 여성들이 주 독자층으로 보입니다.

2007년인가요, TV에서 우연히 김미경 원장님의 강의를 듣고 펑펑 운 적이 있습니다. 결혼한 여자.. 에 대한 이야기였는데요, 너무너무 공감이 갔거든요. 후에 책이 나왔다는 것을 알고 "꿈이 있는 여자는 늙지 않는다"라는 책을 읽고 결혼한 여성으로서 희망과 용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우연히 읽었던 "여자라면 힐러리처럼"에 이어, 여성용 자기계발서로는 세번째로 읽게 된 책입니다.

세 권 모두 가정과 일에 있어서의 조화로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되기 위한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거기에서 우리는 자신감을 갖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책은 왜 제목이 왜 허브우먼일까요? 허브의 뜻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허브 Hub 
   컴퓨터 장비들을 연결해주는 중심 장치를 말하거나 그 용어 자체로 '중심' 또는 '바퀴의 축' 이란 뜻

- 허브 Herb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향로나 약의 재료인 식물들을 일컫는 말



허브우먼은 Hub + Herb Woman입니다. '성공'의 모델로서 Hub는 모든 것의 중심이 되는 여성, '행복'의 모델로서 Herb자연친화적이며 생태주의적인 삶을 살아가는 여성을 의미합니다.

책 속에서, 이런 구절을 보았습니다. 너무나도.. 잘 알고 있지만, 칭찬할 때 쓰는 말은 잘 안나오고, 해서는 안될 말들이 자주 입밖으로 나오곤 합니다. 특히 아이들 앞에서 말이죠. -_-; 아무래도... 붙여놓고.. 계속 제 자신에게 쇠뇌시켜야할 것 같습니다.
이쁜말만 하는 엄마되기. ^^

상대방을 칭찬할 때 쓰는 말

1. 미소가 참 아름답군요.
2. 정말 멋지십니다.
3. 재치가 있으시네요.
4. 제가 기대했던 이상입니다.
5. 당신 같은 분을 알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6. 유머감각이 뛰어나군요.
7. 역시 다르시네요.


상대방에게 해서는 안 되는 말

1. 너 때문에 내가 못 살아!
2. 너한테 질렸다.
3. 너 때문에 미치겠다.
4. 너는 제대로 하는 게 하나도 없구나!
5. 너는 문제투성이야!
6. 너 때문에 부끄럽다.
7. 너에게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아.

향기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편안하게.. 쉬면서 읽기 좋은 책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