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여행 후기

동남아 패키지 여행의 필수코스 - 라텍스샵 이용시 주의점

by 예문당 2010. 6. 10.

라텍스, 들어보셨나요? 그게 도대체 뭔가.........

저도 작년에 처음으로 태국으로 패키지여행 가면서 심층분석해봤습니다. 하도 동남아 패키지 여행 바가지 쇼핑에 대한 말이 많아서 말이죠.

작년에 태국 파타야에서 라텍스샵을 접하고, 올해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두번째로 라텍스샵을 접했습니다.

느낌이 좀 달라서, 그리고 사셔도 좀 아시고 사셔야할 것 같아서 몇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라텍스(Latex)란?

말레이 반도를 중심으로 재배되는 고무나무(Hevea brasiliensis) 껍질에 칼로 금을 그으면 스며나오는 끈적한 액체로, 이것은 단백질층에 싸인 천연고무의 입자가 물속에 떠 있는 상태의 액체이다.

원래 라텍스고무원액 자체를 라텍스라고 한답니다. 일단 우리가 패키지 관광을 가게되면, No Tip, No Shopping, No Options 이 아닌 이상.. 돈을 지불하게 됩니다. 즉, 비용을 다 안내고 온거죠. 개인적으로 항공, 숙박, 교통, 식비, 관광비 등을 따로 지불하면 훨씬 비싸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계실겁니다.

여기에서부터 쇼핑에는 당연히 거품이 들어있을꺼라고 예상할 수 있죠. 첨에 샵으로 갈 때, 영국의 던롭사 베개가 서울에서 30만원인데, 여기서는 100불이니 싸다라고 말씀하시는데요, 중요한 것은 그 곳에서 파는 제품은 던롭사 제품이 아니라는거죠.
우리가 옷을 사봐도, 다같은 면 100%가 아니잖아요? 면 100%도 가격은 천차만별!

근데말이죠, 패키지 여행 여러번하면 안살것이다???
저희 엄마를 보니, 결국 여행지에서 사시더라구요. 엄마 친구분들 이야기를 들어도 똑같아요. 왜냐면.. 국내에서는 라텍스를 모르고 지내시다가 현지에서 소개받는거죠.

첨엔 라텍스.. 먼가? 비싸다.. 하고 국내에서 잊고 지내시다가, 동남아 여행가시면 살까? 말까? 고민만 하시고... 국내에서 또 잊고 지내시다가, 결국 동남아 여행지에서 비싸게 사오시더라구요. 여행도 다니시는 분들이 자주 다니시잖아요. 여러번 들으면,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20~30% DC 받으면 싸다고 생각하시고 말이죠. -_-;;

동남아 패키지관광을 가시면, 쇼핑정보를 출발전에 여행사에 확인하세요. 알면 비교하고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 돌아와도 얼마든지 살 수 있으며, 더 비싸지도 않습니다.

여기서 가격을 함 보시겠어요? 라텍스랜드[링크] 라는 태국산 라텍스샵이에요. 인터넷 전용이고, 제가 작년 3월 태국여행가기 전에 찾아놨다가, 현지 샵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다녀와서 구매한 샵입니다. 전 이 샵과 관련이 없습니다.

태국 파타야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모두 베개 하나에 100불 정도씩 불렀던 것 같구요, 매트도 사거나 아주 많이 사면 20~30% 정도 DC해줬습니다. DC 받아도 국내보다 비싼 가격. 문제는 제가 다녀와서 4만원에 구입한 태국산 라텍스 베개보다 질도 떨어져 보입니다.

저는 작년에 파타야 다녀와서 위에 말씀드린 쇼핑몰에서 라텍스 베개, 죽부인을 사서 지금껏 잘 쓰고 있는데요, 결국 엄마는 라텍스 매트를 두배가격을 주시고 말레이시아에서 구입해오셨죠. 말릴 수 없었습니다. 베개같은건 바로 들고올 수 있지만, 매트는 배송을 해주시더라구요. 일주일~열흘 걸립니다. 정말 필요할 경우, 국내에 돌아와서 인터넷주문하는게 더 빠른 것 같기도 해요. 쇼핑센터는 보통 여행 마지막날에 가도록 구성되어있으니까요.

그래도 전 득템이 있었습니다.


베개, 방석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제게는 없어도 그만이지만, 18개월 아들래미가 '멍멍'이라고 부르며, 이게 없으면 잠을 안잡니다. 큰아이와 다르게 베개에 애착이 있나봅니다. 그래서 외박할때도 들고 다닙니다. 이것도 100불짜리. (머.. 엄마가 사주셔서 가만히 있었습니다. -_-;;;) 아이템이 신선해보였으나, 비싼건 비싼거죠. -_-;;;

코타키나발루 쇼핑센터는 태국 파타야 쇼핑센터보다는 조금 나아보였습니다.
바가지 쇼핑보다는, 좀 더 합리적이고 제대로된 쇼핑문화가 자리잡길 바라고, 현지 가이드님들은 그런 곳으로 여행객들을 안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요즘 '코타키나발루'가 저희 블로그 검색순위 1위길래 관련된 쇼핑정보도 올려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