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출판 이야기

2012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 312권 선정

by 예문당 2012. 7. 3.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가 선정되었습니다. 10개 분야에서 총 312권입니다. 그 중 한 권인 <생각이 필요한 식품재료학>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서울여자대학교 식품공학과 노봉수 교수님께서 공저자로 집필하신 책으로 사진도 2,000장이나 수록되어있다고 합니다. 학술서지만, 식품재료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저자 소개 *

노봉수 교수님은 서울대학교 식품공학과에서 학사 및 석사 졸업 후 동서식품(주)에 입사하여 음료개발업무를 수행. 그 후, 미국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 대학교에서 식품공학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는 서울여자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식품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식약청, 농수산식품부, 보건복지부, 서울시위생국 등 각종 정부기관에서 위원회 및 자문 활동을 하고 있으며,<스펀지>,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과학카페>, <생로병사의 비밀>, <YTN 사이언스>, <위기탈출 넘버원>, <EBS 과학프로그램>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식품에 관한 전문지식을 일반인에게 전파하는 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 또한 '전자코', '전자혀'를 연구하여 농산물의 원산지 판단, 식품의 유통기한 등을 판별하는 기술을 개발하였다.


노봉수 교수님의 저서가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이 책은 <식품화학>(2004), <식이섬유의 과학>(2005), <식품효소공학>(2011)에 이어 노봉수 교수님의 저서 중 4번째로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된 책입니다.


위 책들은 학술도서로서 분야 전문가들이 주로 보는 책이겠지만, 노봉수 교수님께서 일반인을 위해 집필하신 책들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집 건강식탁 프로젝트>입니다. 이 책은 식탁 가까이에 두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제대로 알고 먹으면 약이 되는 음식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노봉수 교수님의 4번째 우수학술도서 선정을 축하드립니다. 2012 문화부 우수학술도서 전체 목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원문링크 : 2012 문화부 우수학술도서 선정결과 공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