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독서 후기

아빠가 들려주는 일상 속에 숨어있는 경영 이야기

by 예문당 2012. 1. 6.

일상속을 잘 들여다보면 여러가지 원리들이 숨어있습니다. 평소에 무심코 지나치더라도 그 원리들을 알고보면 재미있습니다. 아는만큼 보이고, 보이는만큼 새로운 세상이 열릴테니까요. 그렇다면 우리들의 일상 속에는 어떤 경영학 원리들이 숨어있을까요? 경영자문회사 임원으로 계신 미래양 아빠에게 한번 여쭤보겠습니다.


<아빠, 경영학이 뭐예요?>는 아빠가 들려주는 10대를 위한 경영 이야기입니다. 경영전문가인 '아빠'가 10대 소녀 '미래'에게 일상속에 숨어있는 경영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등장인물인 미래양의 가족입니다. 목차 중 한 부분을 살펴볼까요? 4장 브랜드와 마케팅입니다. 소제목을 보면 구매할 때 생겨나는 궁금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노스페이스 등급표가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너는 왜 나이키 신발을 샀니?'에서는 신발을 예로 이것을 선택하게된 이유인 마케팅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아빠와 아이의 대화 끝에는 경영학 용어로 다시 정리를 해주었구요. 아이들에게 미래 아빠처럼 일상속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설명해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
 
 

아빠와 딸의 대화를 따라가다보면 기업과 자본의 흐름, 생산과 유통, 조직문화에 대해 이해하게 됩니다. 스스로 경영에 대한 궁금증을 갖고 배워나갈 수 있구요. 개인적으로 경영학이라는 제목이 붙은 책은 두번째 읽었는데요, 이제는 경영학이 좀 더 친근하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2010/07/30 - 수학을 공부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명쾌한 해답 - 경영학 콘서트

'경영학 콘서트'의 저자이신 KAIST 장영재 교수님의 추천사입니다.


2012년 새해입니다.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무엇보다 자기경영이 필요합니다. 
가족과 함께 만나보세요. ^^
  
아빠, 경영학이 뭐예요? - 10점
심윤섭 지음/예문당
2012년 1월 5일 초판 1쇄 발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