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건강 이야기

봄나물 달래, 춘곤증만 없애줄까?

by 예문당 2012. 3. 23.

여러분~~ 봄나물이 몸에 좋은거 다 아시죠~~? 시장에 가면 달래, 냉이, 돌나물 등 여러가지 봄나물을 만날 수 있는데요, 봄을 맞이하여 저희집 식탁을 달래요리 3종세트로 꾸며보았습니다. 달래새우전, 달래계란말이, 달래무침입니다. 


봄나물이 춘곤증에 좋다는 것은 얼핏 들어봐서 알고 있었는데요, 이외에 또 어디에 좋을까요? <한국의 약초>에서 "달래"편을 찾아보았습니다. 



달래는 약용, 식용으로 많이 쓰이는 식물로, 한약재 이름은 '소산(小蒜)'입니다. 춘곤증 뿐만 아니라 자궁출혈, 위암, 임포턴스(Impotence, 남성 성기는 저하), 종기, 타박상, 건위, 정장, 동맥경화, 불면증, 피부미용, 빈혈, 감기 등에도 좋습니다. 성질이 따뜻하고 파처럼 강한 매운맛이 있기 때문에 열이 많거나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삼가하시는 편이 좋고요.

생각보다 훨씬 좋은 음식이었네요. 건강 밥상의 중요성을 또 한번 깨닫습니다. <한국의 약초>에서는 달래 뿐만 아니라 130가지 약초와 레시피를 증상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내가 먹는 음식이 내 몸을 만듭니다.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은 건강 밥상, <한국의 약초>가 도와드립니다. 옆에 두고 궁금할 때마다 찾아보시면 더욱 좋아요. 오늘도 건강하세요.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