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문당 - 함께 만드는 책 놀이터
독서 후기

초심을 간직한 출판사의 첫 책들

by 예문당 2010. 12. 9.

만약에 사업을 막 시작한 사업주(사장, 대표, CEO 등등)시라면, 첫 제품을 세상에 내놓으실 때, 그 마음이 어떠실꺼 같으세요?

출판사는 책이 '제품'입니다. 첫 책을 세상에 내놓을 때, 여러가지 복잡한 심정들을 겪게 됩니다. 기다림, 설레임, 두려움 등등.. 아마 계속 내오던 책들과는 다른 뭔가.. 고민이 더 들어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각오가 남다를 것이고, 출판사를 설립하게 된 마음도 고스란히 들어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초심을 간직하고 있을 출판사의 첫 책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1. 뇌가 좋은 아이

2009년 6월 23일에 출판등록하신 '마더북스' 출판사의 첫 책입니다. 2010년 1월 25일에 초판 1쇄 발행되었습니다. 반년을 준비하셔서 첫 책을 내셨네요.

저는 지난 5월 출판모임에서 우연히 이준희 대표님께 선물받아서 읽게 되었는데요, 아이 엄마로서 도움 많이 받았고, 저희 '그림책 육아'와도 기본 생각이 비슷한 책이어서 많은 힘을 얻었던 책입니다. 0-3세 아이를 두신 분들께는 강추! 합니다.

마더북스는 두번째 책으로 올해 9월에 '우리아이 게임 절제력'을 출간하셨습니다. 게임이 여러모로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0-10세 부모님께 우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의 리뷰를 참고하세요. ^^

유아 독서 영재 교육 시작 전 필독서 - 뇌가 좋은 아이 [링크]
지혜로운 부모의 게임 사용 지도법 - 우리아이 게임 절제력 [링크]


2. 집 나가면 생고생 그래도 나간다

2010년 4월 27일에 출판등록을 하신 '가디언' 출판사의 첫 책입니다. 2010년 7월 17일에 초판 1쇄 발행되었습니다.

신민식 대표님께는 작년 가을 '출판 마케팅' 수업을 들었었습니다. 출판계의 전설로 불리신다는 대표님께서 창업을 하셨다는 소식을 듣고 참으로 궁금했는데요, 재미있는 책이 나와서 얼른 가서 읽어봤지요. ^^

현재 가디언 출판사에서는 6번째 책 '3不전략'이 출간되었습니다. 매체에도 많이 소개되었는데요, 눈여겨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작년에 강의 중 이 내용에 대해 이야기 하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호감가는 책입니다. 저도 조만간 서점에서 만나볼 생각입니다. ^^

중년 남자 열네명이 집단가출한 이유는? - 집 나가면 생고생 그래도 나간다 [링크]


3. 달샤베트

2010년 6월 21일에 출판등록을 하신 '스토리보울' 출판사의 첫 책입니다. 2010년 8월 5일 초판 1쇄 발행되었습니다. 

 '구름빵'의 백희나 작가님께서 이 책을 출간하시기 위해서 1인 출판사를 직접 설립하셨습니다. 사실 잘 이해가 안됐었습니다. 충분히 대형 출판사에서 출간하실수 있었을텐데, 왜 출판사를 설립하셨을까 하구요.

그에 대한 대답은 저자 강연회에서 들을 수 있었는데요, 책 만드시면서 고생하신 이야기, 출판사 설립하시면서 고생하신 이야기를 들으니 제가 다 눈물이 나더라구요. 대형 출판사에서 나왔다면 분명 책 모양이 다르게 나왔을 것입니다. 하지만.. 작가님이 직접 제작하셔서 모두 마음대로 하셨대요. 책 모양도.. 종이도... 여러가지로요. 그래서 힘들었지만, 자신감을 되찾으셨다고 합니다. 스토리보울 출판사의 다음 책도 기대가 됩니다. ^^

'구름빵' 백희나 작가가 6년만에 내놓은 두번째 창작 그림책 - 달샤베트 [링크]
구름빵 작가 백희나씨와 함께하는 '달샤베트' 이야기 - 강연후기 [링크]


4. 베스트 플레이어

2010년 7월 9일에 출판등록을 하신 '행성비' 출판사의 첫 책입니다. 2010년 11월 30일에 초판 1쇄 발행되었습니다.

제가 '미래의 출판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모임(미사모)'[링크]에서 회원으로 활동중인데요, 림태주 고문님은 이 모임을 만드신 분으로 저의 출판 멘토세요. 작년에 고문님께 '출판 마케팅' 수업을 들으며 뵙게 되었지요.

출판사 창업하시고 첫 책으로 어떤 책을 출간하실까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응원하는 마음으로 광화문 교보에서 이 책을 구입했을 때만 하더라도, 사실 조금 부담스러웠습니다. 제가 읽어낼 수 있는 컨텐츠일까.. 하구요. 걱정과 달리 재미있었습니다. ㅎㅎㅎ

자녀교육서로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매체에서도 많이 소개되었습니다.
인터넷이나 오프 서점 가셔도 눈에 많이 띄실꺼에요. ^^

재능이 없다고 포기하지 마라 - 베스트 플레이어 [링크]


5. 청년 CEO를 꿈꿔라

'예문당'1978년 1월 3일에 출판등록하였습니다. 임용훈 대표는 저의 남편이지요. 이 책은 남편이 기획부터 출간까지 모두 진행한 첫 책입니다. 2010년 11월 25일에 발행되었습니다.

출간이 되기까지 노력한 모습을 옆에서 지켜봤기에, 더 애착이 가는 책입니다. 출판인들이 책 한권을 출간할때마다 자식을 하나 더 낳았다고 표현하시는 것이 마음에 와닿습니다.

저희 부부가 IT에서 출판으로 업을 바꾸었기 때문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관심없는 분야의 책은 출간하지 못한다는 선배 출판인의 이야기도 떠오릅니다.

다행히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시고 계십니다. 청년들에게 꿈을 실어주고 싶습니다. 대학 입학, 졸업 선물용으로도 좋은 책입니다.

나를 돌아보며 갈 길을 점검하다 - 청년 CEO를 꿈꿔라 [링크]
'청년 CEO를 꿈꿔라' 출간까지 그 뒷이야기 [링크]



아직은 마이너일지 모르겠지만, 메이저 출판사를 꿈꾸며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정말 좋은 책.. 만들고 싶고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아직은 작은 출판사들의 큰 노력.. 관심있게 지켜봐주세요. :)

댓글